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1월 선교편지

인자와 진리가 내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겨라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인도하시리라.

(잠언 3:3-6)

주 안에서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들께

2020년 첫번째 선교편지를 보내드립니다. 2020년에도 주님의 크신 은총과 평강이 여러 동역자 모든 분들의 가정과 사업장과 섬기시는 교회에 충만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리며, 2020년에도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위하여 함께 기도하여 주시어 인도네시아 각 지역마다 성령의 바람들이 일어나게 되어 날마다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어 지게 되기를 바랍니다.



1. 지난 12월 한센인 마을 의족 후원을 하였습니다.

2019년 마지막 한센인 마을 사역에서 귀한 후원으로 준비된 의족 6개를 전달하였고, 한센인 자녀 150명, 한센인 유아 30명, 한센인 극빈자 20명에 대한 교육후원, 분유후원, 생계후원 및 기도사역을 하였습니다. 비록 모든 마을분들이 전부 이슬람 분들이지만 지속적인 한센인 마을 사역을 통하여 이분들의 마음이 열리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주님을 영접하기 시작하게 되어 감사 감사할 뿐입니다. 2020년에도 지속적인 한센인 마을 사역을 통하여 한센인 마을에 복음이 더욱 흘러 들어가서 많은 영혼들이 주님께 돌아오게 되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숨바섬 사역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현재 서숨바 지역 5개 마을 (Lua Koba, Weekombak, Kalangga Lulu, Kadu Eta, Wonakaka) 교회와 2개 초등학교 (Reda Metar, Gollu Dalla)가 건축 중에 있습니다. 이 모든 건축 공사들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순조롭게 진행되어지고, 이 건축들을 통하여 복음이 각 마을에 깊숙이 들어가게 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아직도 복음을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수많은 영혼들이 있는 숨바섬 사역을 위해 2020년에도 함께 기도하여 주시고 사랑으로 섬겨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너무나도 열악한 환경 가운데 살고 있는 영혼들, 한번도 병원치료를 받지 못하고 질병과 고통 가운데 있는 어린 아이들, 먹을 것이 없어 굶주리고 있는 산속 마을 사람들, 이 모든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복음이며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숨바섬 전 지역에 찬양소리와 예배소리가 울려퍼지게 되도록 더욱 기도하며 동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말랑 UKCW 대학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2019년 성탄예배를 은혜 가운데 마치고 2020년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말랑지역 유일한 기독교 대학인 UKCW대학이 하루속히 정상화 및 활성화가 되어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대학으로 우뚝 세워지도록 기도 바랍니다. 여러 사역 가운데 대학사역이 가장 변화가 없으며 발전되지 못하고 있는 점이 매우 가슴이 아픕니다. 20년 동안 사역을 하였는데 아직도 정상궤도 에 올라가지 못하고 있어 정말 주님의 특별하신 만지심과 인도하심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 다. 주님께서 하늘문을 여시고 UKCW대학에 신령한 은혜를 부어 주시기를, 또한 매달 필요한 재정들과 새로운 캠퍼스 마련을 위한 재정들이 공급되어 지도록, 영적으로 무장된 교수진들이 확보되어 지도록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부부는 한국에 나와 2020년을 맞이하였습니다. 한국에서 가족들과 함께 지내면서, 몇몇 단체들과 교회들을 방문하여 2020년 사역들을 상의하고 함께 기도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남아있는 모든 일정 가운데 주님께서 지혜와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어 우리가 원하는 사역들이 아니고 주님께서 원하시는 사역들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한해동안 사랑과 섬김과 기도로 함께 동역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0년 더욱 더 하나님의 비전으로 가득 차시고 주님의 기쁨이 되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2020년 1월 6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선교사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