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천 선교사(과테말라) 기도편지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고린도전서 10:31


샬롬. 평안하신지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과테말라 정일천 선교사입니다.



1. 예수그리스도교회(6일) 까리소교회(9일) 2019 첫 예배

2. 2019년 1월 18일(금) 라플로르마을 첫 일일 어린이선교.의료선교 진행

3. 3월 8일 로사리오마을 일일 의료.어린이선교 진행

4. 3월 첫주부터(3.7) 저녁 6시30분-7시30분 링꽁청소년 대상 영어수업 시작(매주 목요일)

5. 로데오마을 사역을 위한 기도(8월부터 시작)

6. 링꽁마을 예수그리스도사랑교회 예배처소 부지 구입 (3.28)

7. 예수그리스도사랑교회 및 까리소교회 올해 첫 말씀암송대회 개최(3.31/4.3)

8.헤라르도 가정 작은 집 공사 완료

9. 6명 청소년 4주간 세례교육 종료 및 4.2 세례식

10. 링꽁마을 일일 의료선교(4.5)

11. 중학교 새진학 청소년(5명)과 자스민교사(의대생)의 장기적인 장학금을 위한 기도

12.청소년예배 찬양 인도에 필요한 기타.오르간.드럼 구입을 위한 기도

13. 2019 신학생 복음 세미나( 4.1-4.2) 14. 링꽁 예수그리스도사랑교회 세움을 위한 기도



할렐루야! 하나님의 때에 따라 우리의 모든 사역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올해 2019년 과테말라의 하나님 사역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합니다. 올해 첫 정기 선교나눔은 먼저 우리의 기도와 간구를 들으시고 당신의 때에 따라 응답해주시는 기도 간증으로 선교사역 소식을 나누고자 합니다.


1. 오랜 기도제목이었던 링꽁마을에 세울 교회를 위한 부지에 대한 기도가 응답받았습니다. 지난 목요일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귀한 한 동역자를 통해 마을에 세울 교회를 위한 부지 계약이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교회 또한도 속히 세워질 수 있기를 소망하며 이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교회부지계약과 세례식과 더불어 링꽁마을을 위해 4.5(금)에 일일의료선교를 진행하였습니다. 항상 의료선교시 동역해주는 현지의사와 마리아노갈베스의대 졸업생 의료진과 의대생 모두에게 감사하며 모든 사역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2. 지난 12월부터 기도제목이었던 헤라르도 가정을 위한 작은 집 공사가 드디어 3월 18일에 시작하여 8일 만에 완성하여 선물해 주었습니다.지난해 로데오 마을에서부터 예배 참석하러 오는 아이들 가정을 심방하던중 해라르도 가정이 집이없어 할아버지집에서 온가족이 얹혀 살고 있는 것을 알고 아이들만이라도 공부하고 편히 잘 수 있는 작은 집(4m×4m)을 지어주고자 기도제목으로 올렸습니다. 오직 기도로만 간구하던중 많은 동역교회와 동역자들께서 기도와 격려 그리고 귀한 후원으로 헤라르도 가정에 귀한 집을 선물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때에 따라 동역자들을 통해 기도응답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3. 또한 새로이 장학금이 필요한 5명의 청소년들에게도 장기적은 아니지만 3명의 청소년에게는 올 한해동안, 2명의 청소년은 지난 달까지 장학금을 전해줄 수 있도록 또다른 동역자들을 통해 기도 응답해 주셨습니다. 항상 하나님의 때에 따라 응답해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링꽁 예수그리스도사랑교회는 부활주일을 앞두고 4월 2일 현지인 동역목회자(오스카목사)의 집례로 로데오마을 4명(헤라르도, 헤니페르, 아나벨라, 욜린), 링꽁마을 2명(윈스턴, 마르셀라) 총 6명에게 세례식을 가졌습니다. 특별히 예배에 참석하는 마을 아이들을 초대하여 다 함께 먹을 수 있게 음식을 준비하여 함께 축하하는 마을행사로 진행하였습니다. 세례를 받은 6명의 아이들과 작년에 먼저 받은 3명 총 9명의 정식 교회 성도를 시작으로 전형적인 카톨릭 마을을 하나님의 아들딸이 가득한 기독교마을로 바뀌는 성령의 역사가 속히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지난 1월 18일 하나님의.은혜 가운데 올해 첫 일일 의료.어린이선교를 잘 마쳤습니다. 7명의 현지 의료진과 후띠아빠 군부대 군인들, 의대생들과 신학생이 함께 하나님의 복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