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 나 여호와가 시온을 위로하되, 그 광야로 에덴 같고 그 사막으로 여호와의 동산 같게 하였나니
그 가운데 기뻐함과 즐거워함과 감사함과 창화하는 소리라 있으리라. ( 사 51:3 )
주 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께
금번 6월 선교편지가 다소 늦었습니다. 5월말부터 6월 8일까지 숨바섬에서 사역하고 돌아와 선교편지를 작성하느라 늦어진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5월에는 인도네시아 두번째 도시인 수라바야에서 주일날 아침 자폭테러로 3개 교회가 폭파되었고 많은 사상자들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동안 잠잠하였던 극우 이슬람 들의 폭탄테러로 인도네시아 전역이 매우 긴장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에 주님의 평화와 사랑이 넘쳐나게 되기를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주님을 찬양하는 소리가 들려오는 그 날이 앞당겨지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여 우리 모두 포기하지 않고 기도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1. 5월 정기 한센인 마을 사역을 뉴욕열방교회 안혜권 목사님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뉴욕열방교회 안혜권 목사님과 함께 5월 정기 한센인 마을 사역을 하며 한센인 자녀들과 유아들, 극빈자들을 위한 후원과 기도사역을 하였습니다. 특별히 뉴욕 열방교회에서 한센인 마을 영혼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한센인 분들을 위한 의족공급 프로젝트에 대해 적극적으로 동역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기도하기로 하였습니다. 주님께서 이 모든 사역과 섬김들을 통하여 한센인 영혼들을 품어 주시고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부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 바랍니다.
2. 미국 워싱턴 성광교회팀들과 함께 숨바섬 사역을 5월30일 – 6월7일까지 하였습니다.
워싱턴 성광교회팀들과 동숨바 산속마을 15군데과 서숨바 3군데 마을을 방문하며 예배사역, 어린이사역, 기도사역을 하였습니다. 금번에도 왕복 5시간을 걸어 들어가 라밍깃 마을과 소알교회에서 사역하였고 특별히 연세들이 많으신 분들을 세족식하며 눈물로 기도해 드리었습니다. 또한 서숨바 3군데 중 한 마을은 외국인이 처음 들어온 마을이었고 마을 사람들 중 3/4이 주님을 거부하고 있는 곳 이었으며 그 곳에서 복음을 마음껏 전하고 함께 웃고 뛰고 기뻐하며 예배 드리는 가운데 처음으로 교회에 나오신 분들이 말씀에 반응을 하시기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6일간 무려 18군데 마을을 다니며 예배 사역을 하였는데 그 중에는 왕복 5시간을 걸어서 산속 마을을 들어가기도 하였고, 동숨바에서 서숨바까지 트럭으로 4시간 반을 이동하기도 하여, 시간적으로 사실 정말 엄청난 강행군을 하였고 며칠씩 씻지도 못하고 현지 주민집에서 민박을 하여야만 하였습니다. 모든 팀원들이 정말 많은 고생을 하였지만 사랑과 헌신으로 숨바 영혼들을 마음껏 섬기었고 수많은 복음의 씨앗들을 뿌리었기에 이제 주님께서 그 뿌려진 씨앗들 가운데 물 주시어 여러 군데에서 생명의 싹들이 돋아나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 바랍니다.
3. 숨바섬에 4군데에 새로운 교회를 건축 중에 있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숨바섬에 4군데 새로운 교회를 건축 중에 있습니다. 그 중 한군데는 차량이 들어가지 못해서 산속 길에서부터 2시간을 걸어서 들어가야 되어 마을 사람들이 산속 길가까지 나와 건축자재들을 짊어지고 마을까지 옮기면서 교회를 건축하고 있습니다. 아직 주님을 알지도 못하시는 분들이 마을에 벽돌건물이 생긴다고 너무나도 좋아하고 계시면서 함께 교회를 건축하고 계시어 정말 감사할 뿐입니다. 주님께서 현재 건축 중에 4군데에 필요한 재정들을 공급해 주시고 또한 모든 일정 가운데 함께 하여 주시어 각 마을마다 처음 생기는 주님의 집이 하루바삐 완공되어 그 마을에서 구원의 방주 역할을 감당하게 되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여름시즌 본격적 숨바섬 사역 (6월21일 – 8월25일)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6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순회선교단 복음학교팀을 시작으로 8개 팀들과 연이어 중간 휴식없이 계속해서 숨바섬에서 사역을 할 예정입니다. 거의 약 2달동안 동숨바 산속 마을들과 서숨바 마을들에서 예배사역, 어린이사역, 기도사역, 의료사역들을 감당하여야 되기에 건강과 일정을 위하여 함께 기도하여 주시고, 모든 선교팀들의 섬김과 헌신과 사랑을 통하여 숨바섬 수많은 영혼들에게 그리스도 십자가 모습이 나타나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 바랍니다.
5. 말랑 UKCW 기독종합대학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UKCW 대학이 비록 어려운 가운데 있지만 모든 학생들과 교수들이 하나가 되어 학업에 열중하고 있으며, 예배를 통하여 영적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문제들을 해결해야 되고 필요한 재정들도 많이 있지만 주님께서 주님의 때에 주님의 방법으로 UKCW 대학을 들어 사용하시리라 믿습니다. UKCW 대학이 온전히 세워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늘 부족한 저희 부부를 위하여 기도하여 주시고,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시는 모든 동역자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 감사 드립니다. 우리 모두의 삶에 진정한 그리스도 인의 모습이 나타나게 되시기를 기도 드리며, 주님의 풍성한 은혜와 은총이 여러분 모두의 삶과 가정과 직장과 학교와 섬기시는 교회 위에 충만하시기를 축복 드립니다.
2018년 6월 9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