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김원겸 선교사(케냐)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케냐에서 드립니다.

Thanksgiving 이 내일 모레로 닥아왔네요, 이곳 케냐는 추수감사절은 없고 벌써부터 크리스마스로 들떠있습니다. 헌금으로 기도로 케냐 선교에 참여해주신 모든 후원자 분 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들은 건강진단과 필요한 것들을 위해서 11월22일 부터 내년 1월15일 까지 미국에 다녀올 계획입니다.


케냐에서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일에 저희들을 사용해 주신것을 간단히 알려 드립니다. 오염된 물을 깨끗한 물로 만들 수 있는 정수기 훈련이 이곳 현지형편에는 힘들어서 만들어진 water filter 를 마사이(Masai) 교회에 시험적으로 공급해 주었는데 효과가 좋아서 모두들 갖기를 원해서 일차적으로 거의 절반에 가까운 교인들의 가정에 보급을 해 주었습니다, 내년에 다시 케냐로 돌아와서는 전체 교인들에게 공급하려고 합니다. 성경읽기표와 소그룹 리더들에게 성경공부 교재와 리더 가이드를 전해주었고 목사님과 함께 먼저 공부를 하고 소그룹 성경공부를 인도 하도록 했습니다.


이곳 빈민촌에서 유치원을 운영하는 선교사님들의 요청에 의해서 아이들이 거의 흙탕물 수준의 물을 마시고 있기에 정수기를 가져다 주어 어린 아이들의 식수를 해결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케냐 수도 나이로비 (Nairobi) 남쪽으로 약 1시간 30분 떨어진 Isinya 라는 마을 교회에 (KAG Church Isinya) 우물을 파서 10,000 리터 물 탱크를 두개 설치해서 지역 주민들에게 물 공급과 함께 복음을 전하도록 도와 주려고 시작을 해서 저희들이 미국에 오기전에 끝을 내려고 했지만 공정이 지연이되고 벌써 우기가 지나 갔어야 하는데 이곳에 연일 흐리고 비가 오는통에 아마도 10일은 더 지나야 완성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교회는 성경읽기표 와 함께 SEANTEE 성경공부, 소그룹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이 되가고 있는, 꿈이 있는 교회 입니다. 그 지역에 여러군데 우물 파기를 시도 했지만 거의가 dry hole 이라서 물이 안 나왔지만 이 교회에 우물을 판 borehole driller 의 말에 의하면; "There is an underground river with a lot of water!" Praise God! Isinya 주민 전체가 마시고도 남을 물이 있다고 합니다, 처음 계획은 5000 리터 물 탱크 하나만 설치하려고 했는데 계획을 바꿔서 10,000 리터 물탱크 두개를 위 아래로 설치해서 도합 20,000 리터의 물 탱크를 설치 교회에서 주민들에게 물 공급과 함께 복음을 전할 계획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셨습니다, 저도 니카라과 에서 우물을 파보았을때 비슷한 경험을 했는데, 전혀 물이 안 나올것 같은 곳에 기도하고 판 우물이 tons of under ground water 가 나왔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지역주민들이 물이 필요한 것을 아시고 땅 속의 물길을 끌어다 주시어서 풍부한 물을 공급해 주신것을 믿습니다.


우리가 말로만이 아닌 우리들의 필요를 아시고 채워주시는 "Almighty God" 하나님을 보여 주셨습니다, Praise God!

더구나 이 교회의 땅이 너무 작아서 우물을 파지 못할 뻔 했는데, 땅 주인이 교회 옆의 땅을 donation 해 주어서 그곳에 우물을 팔 수 있었고, 전기도 우물 파는 업자가 자신의 돈으로 끌어다 연결해 주는등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이심을 경험하게 하셨습니다, 이제 나머지 water tank tower, pump install, connect to tank 등의 일이 남았는데 이것도 하나님께서 도우셔서 무사히 다 일이 잘 끝나서 물과 함께 복음이 이 지역에 퍼져나가기를 기도합니다, 그 교회 교인들에게 이 모든것들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이 교회를 통해 이루시려는 특별한 계획을 가지고 계심을 확신하며 기도하며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는데 쓰임을 받으시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나이로비 에서 북쪽으로 약 1시간 반 거리에 있는 "ST. Christopher's Primary School" 에 기존의 손으로 판 우물에 펌푸를 설치하고 5,000 리터 물 탱크 와 water tank tower 를 설치 해서 green house 에 물을 연결해 채소를 재배 하도록 하고 임시로 물을 받도록 water tap 한개를 설치 했는데, 내년에 hand washing station, water filter 등을 만들어 줄 계획입니다. 이 학교는 약 730명의 학생들과 23명의 선생들이 있는데 아이들이 청소를 하려고 학교에서 약 반 마일 떨어진 개울 에서 물통에 물을 길어 오는것을 볼 때 마다 안쓰러웠는데 이제 그 것이 해결 되겠습니다.

뉴비전교회 단기선교팀이 방문 했던 교회이기도 하고, LA 에서 방문 하셨던 장로님들과 집사님이 아이들에게 선물로 헌금을 해 주셔서 펌푸를 설치하기 전에 전체 학생 730 명에게 연필3개, 지우개, 연필깍기, 연필통을, 교사들에게는 볼펜과 highlite 를 헌금에 맞게 준비해서 가져다 주었는데, 선생님중 한 분이 말씀하시길,


"이번주 금요일에 학생들이 시험을 보는데, 어떤학생은 연필이 없이 그냥 와서 선생님들께 시험을 보게 연필을 달라, 연필을 깎아달라, 지우개를 달라고 하는데 이젠 그런 걱정이 없게 되서 기쁘다..."

미국에 있는 우리들과 참 대조가 되는것 같습니다...


연필통속엔 전도지를 만들어 넣어서 주었으며 같이 간 케냐 Zachariah Gatuka 목사님이 1학년 학생들은 영어를 못 알아 들어서 스와일리어로 복음을 전하고 초청을 하였을때 순수한 어린학생들이 영접기도를 같이 한 기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물에 펌푸와 물 통의 설치가 끝난 후 교장선생님께서는 이곳의 관례에 따라서 기증자의 이름을 써 붙여 줄테니 어떻게 쓸까? 라고 물어 왔을 때, 나는 단순히 많은 donor 들의 후원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전달한 역할을 했을 뿐이니까, 물탱크에 아래와 같이 큰 글씨로 써서 하나님의 사랑을 누구나 보아 알 수 있도록 해 달라고 했습니다. 마찬 가지로 우물 판 Isinya Church 에도 윗쪽 물 탱크에 똑 같이 아래와 같은 글을 써 넣어 달라고 부탁 했습니다. (마태 6:3)


"GOD LOVES YOU AND SO DO I"


캐냐 선교 후원자 여러분, 비록 눈에 나타나는 많은 것들은 하지 못했더라도, 성경공부 교재와 성경 읽기표를 저들에게 전해 주어서 소구룹 성경 공부를 시작 하도록 도왔고, 적어도 한 교회에 반 이상의 교인들이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게 됐고,

한 국민학교 학생들이 힘들지 않고 물을 구할 수 있게 되었고, 위생적인 학교생활과 복음을 전해 받았으며, 세 곳의 유치원 학생들이 오염된 물을 마시지 않아도 되었으며, 한 지역 주민들에게 물을 공급해 줄 수 있도록 하나님의 사랑으로 저들을 돕게 된것에 기쁨을 가지시며, 하나님께 쓰임을 받으신것에 대해서 감사의 계절에 특별히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 하시며 필요한 것들을 공급해 주시고 선교의 기쁨을 나누어 주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계속해서 저희들이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길을 따라서 충성스럽게 따라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케냐에서 김원겸 / 김윤정 드림


PS: 위에 말씀 드린 것에 대해 사진을 몇장 첨부 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