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3월 선교편지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마 7:12)



주 안에서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들께

또 다시 한달이 지나가고 벌써 3월이 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아직 코로나 확산으로 각 지역에 많은 통제와 어려움들이 있지만 주님의 일하심이 멈추지 않고 있기에 어떠한 상황 가운데서도 주님 나라 확장을 위해 더욱 기도하며 정진하고자 합니다. 사순절을 묵상하며 십자가의 고난과 능력과 권세이 우리 모두에게 충만한 3월 한달이 되기를 바랍니다.


1. 한센인 마을 250 가정과 영유아 100명에게 식량후원을 하였으며 계속 기도 바랍니다.

코로나 사태로 장기화 되고 있는 사회적 제한으로 코로나 보다 굶주림으로 고통받고 있는 한센인 마을에 지난 2월 중순 홍수까지 겹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원래는 3월달에 150가정 식량후원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는데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였고, ‘프렌즈’와 한국과 인도네시아에 계신 몇몇분들의 귀한 후원과 섬김으로 한센인 마을 250가정과 유아 50명에게 쌀 5kg, 라면 1box, 식용류 2L, 분유 1통씩을 전달하였습니다. 모든 한센인 가정들이 정말 기뻐하고 감사하면서 눈물을 흘리시는 모습에 정말 가슴이 찡하였습니다. 우리의 관심과 사랑과 섬김을 통하여 이슬람인 한센인 분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를 전하게 되리라 믿으며 한센인 마을 분들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말랑 UKCW대학과 봉제기술센타를 위해 기도 바랍니다.

‘프렌즈’와 ‘KT&G’를 통하여 말랑 UKCW대학내 봉제기술센타를 Soft Opening 하였습니다. 제1기 수강생 15분은 모두 가정 주부들이시며 이렇게 좋은 교육을 받게 되어 너무나도 기뻐하며 감사하였습니다. 특별히 15분 중에 이슬람분들이 11분이시어 3개월 동안 교육을 통하여 최대한 그리스도의 사랑이 전해지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직 사회적 제한 조치가 연장되고 있어 정상 운영을 하지 못하고 있어 코로나 사태가 빨리 진정되어 사회적 제한 완화로 정상운영 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기화되고 있는 온라인 수업으로 UKCW대학 학생들이 영적으로 침체되지 않고 오히려 더욱 주님 만을 바라보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숨바섬 까두에따 마을 우물시추와 바하부 마을, 까띠구 마을 교회건축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까두에따 마을 우물시추가 계속되고 있지만 아직 지하수를 만나지 못해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1,700여명의 마을 사람들이 애타게 기다리며 매일 지켜보고 있어 주님께서 하루속히 지하수를 발견하고 물이 쏟아 나오도록 하여 주시기 기도 바랍니다. 또한 드디어 바하부 마을과 까띠구 마을에 각각 마을 교회 건축을 3월부터 시작하고자 합니다. 모든 공사 일정과 진행 과정 가운데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여 주시고 각 마을에 주님의 교회가 건축되어 지고 그 안에서 모든 마을 사람들이 함께 주님께 영광 돌리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 지난 2 월 23 일 저희 가정에 4 번째 손주를 보내 주시었습니다. 새로 태어난 4 째 손주 샬롬이가 더욱 건강하게 무럭 무럭 주님 안에서 성장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주님의 은총이 늘 차고도 넘치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2021년 3월 2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선교사 드림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