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 & 루디아-​ Türkiye için Dua edelim!! 터키를 위해 기도합시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Seek first his kingdom and his righteousness,

and all these things will be given to you as well. (Mathew 6:33)

"저가 저 대제사장들이 먼저 자기 죄를 위하고 다음에 백성의 죄를 위하여

날마다 제사 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으니 이는 저가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니라" (히브리서 7:27)


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 터키 이스탄불에서 인사드립니다.


무더웠던 여름 더위도 한풀 꺾이고 이제는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와 가을이 시작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라마단 기간이 끝난 후 70일이 되는 날이 “이드 쿠르반 바이람”(희생절)인데 이곳 터키에서도 10일간의 긴 명절이 시작 되었습니다. (창세기 22:2-18) 아브라함을 시험하시기 위해 독자 이삭을 바친 사건 이후로 아브라함의 신앙심을 기념하기 위해 하나님께 양을 제물로 바쳐 경의를 표하던 것이 전례가 되어 행하게 된 것이 바로 ‘쿠르반 바이람’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무슬림은 알라에 대한 무조건적인 순종과 복종 정신, 즉 예언자 아브라함이 자신의 사랑하는 아들을 희생시키려 했던 모습을 기억하며 스스로의 신앙심을 되돌아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쿠르반 바이람의 큰 특징은 동물을 잡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쿠르반’은 ‘희생물, 제물’이라는 뜻이며, ‘바이람’은 ‘축제, 공휴일’이라는 뜻입니다. 쿠르반 바이람은이슬람력으로 12월 11일~12일 양 일간 동물을 잡아서 희생 제물로 바치는 의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희생 축제일에는 주로 양과 소를 잡는데, 이때 잡은 동물은 절대 팔면 안 되고 잡은 동물들은 세부분으로 나눠서 1/3 가난한 자에게 나눠주고, 1/3 친척들과 이웃들에게 나누고, 마지막 1/3 자신들의 몫으로 돌립니다.또한, 우리 명절처럼 조상의 묘를 찾아가서 벌초를 하며, 고향에 내려가는 행렬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민족의 대 이동이 시작되어 비행기, 고속버스, 기차 등 대부분의 대중교통 수단은 만석이며, 도시에서는 고향을 향해 떠나는 차량들로 도로가 마비될 정도이다. 이 기간 동안 고향에 있는 부모와 친지들을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음식을 나눠 먹으며 우의를 돈독히 하고 또 이웃들을 방문하여 평안과 축복을 빌며 먹을 것들을 나눠 먹습니다.




*새 생명 공동체 소식

- 탈ㅋ은 새로 시작한 비즈니스로 정신없이 지내다가 동업자와 잘 맞지 않아 헤어지고, 단독으로 하던 일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조급한 마음에 서두르다가 일이 잘 되지 않는 것을 깨닫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와 기도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잘된 것 같습니다. 부딪혀서 깨져봐야 현실을 직시하게 되니 아직도 갈 길이 먼 것 같긴 하지만 ㅈ께서 길을 인도해 주시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선 믿는 자매와 결혼의 문을 열어주셔서 안정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ㅁ템은 몇 주 나오지 않다가 지난주부터 다시 주일ㅇ배에 빠지지 않기로 약속하고 잘 나오고 있습니다. ㅁ씀으로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수의사인 멜템은 새로운 직장을 구해 오늘부터 출근했는데 새로운 직장에 잘 적응하고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 ㅁ랏(2) ㅎㄹㄹㅇ!! 지난주 ㅁ랏이 J을 0접했습니다. 모두 모여 함께 기도하며 축하해 주었습니다. ㅁ랏은 기ㄷ교방송을 통해 우리와 연결되었습니다. 이슬람에 대해 참 진리가 아니라는 사실을 스스로 깨닫고 ㅅ경을 읽기 시작했고 참 진리를 갈구하며 찾다가 우리와 연결된 30대 후반의 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주일 0배 후 우리선생님들을 놓아 주지 않고 끊임없이 ㅅ경 내용에 대해 질문을 합니다. 그러던 중 지난주 J을 0접했습니다. 무랏 가정도 무랏을 통해 ㅈ님께 나아오기를 기도합니다.


- ㅁ랏(1)은 재정적인 시험으로 우리를 떠난 지 6개월만인 어제, 잘 지내냐는 메시지를 보내 왔습니다. 이번 주 모임에 오고 싶다고 해서 우리는 언제나 대환영이라는 답을 보냈습니다. ㅁ랏이 다시 모임 가운데 나와 믿음 안에서 승리하도록 기도합니다. 오래 동안 앓고 있는 우울증이 완전히 치유 되어 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