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EWSLETTER

Feb-Mar. 2019

1.jpg

     1994년 PGM 선교회의 모체인 필라 안디옥교회가 창립되고 1998년 PGM 선교회가 창립되면서 지금까지 필라 안디옥교회에서 함께 PGM 선교회가 공존하며 지역교회의 본질회복과 전문인선교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이제는 PGM 선교회의 모체인 필라 안디옥교회를 떠나 1월 5일 새로운 사무실로 PGM 본부가 이전하였습니다. 새로운 PGM 본부 사무실은 PGM의 비전을 통해 다민족교회로 개척된 All Nations Church가 위치한 Upper Darby 대성학원 2층입니다. 지난 1월 19일에 국제대표 호성기 목사님을 비롯하여 PGM Staff들이 함께 모여 새로운 사무실에서 이전예배를 드렸으며, 이날 호성기 목사님은 갈라디아서 6장 6-10절 말씀을 통해 앞으로 PGM 선교회가 때가 될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성령으로 심으며, 예수님과 모든 좋은 것을 함께하기를 당부하였습니다. 이어 27일(주일) 필라 안디옥교회에서 전성도들이 함께 기도하며, PGM 본부를 파송하는 귀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앞으로 PGM 선교회가 지역와 장소에 제한되지 않고 선교의 지경이 더욱 확장되어 하나님께서 마지막때에 기뻐하시는 귀한 선교단체가 되도록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PGM 사무실은 이전하였지만 기존 행정주소인 1 Antioch Ave. Conshohocken, PA 19428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KakaoTalk_20140526_144918886.jpg

새로 이전한 PGM 본부  사무실 건물

 

IMG_3747.JPG

PGM 사무실 이전예배

2.jpg
KakaoTalk_20190327_233007528.jpg

     지난 1월 19일(토) 오후 5시 30분 필라 안디옥교회 HM 친교실에서 PGM 의료전문인선교팀 초청잔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초청잔치는 필라 지역내 의료선교에 관심있는 의료전문인들을 초청하였으며, 초청강사로는 현재 North East Philadelphia에서 Outpatient Internal Medicine/Pediatrics 김원희 M.D.가 섬겨주었습니다. 1부 저녁식사, 호성기 목사님(PGM 국제대표)의 설교로 2부 예배를 드린 후 3부 본격적인 의료선교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초청된 김원희 M.D.는 해외의료선교의 실제사례를 통해 참석한 의료진들에게 실질적이고 도전적인 시간을 전달하였으며, 이후 황재찬 집사(의료선교팀 팀장)가 PGM 의료선교팀 목적과 사역소개를 하였습니다. 참석한 30여명의 의료인들은 모든 공식적인 행사 이후 소그룹으로 모여 교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현재 PGM 의료선교팀은 정기적인 기도모임과 사역모임을 통해 해외단기선교 뿐만 아니라 지역교회내 Here & Now 의료선교사역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이 뜨거움과 열정이 미주 전역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드리며, 의료선교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PGM 본부로 해주시면 됩니다.

3.jpg
2019년 3월 웨일즈선교컨퍼런스 (1).jpg

    2019년 3월 22일(금) 오후 5시 30분부터 23일(토) 오후 3시까지 Wales VBS/Youth Conference가 필라 안디옥교회 HM 친교실에서 있습니다. 2011년 처음으로 시작된 Wales VBS/Youth 선교를 통해 패배주의에 빠져있던 Wales 지역교회에 어린아이들이 모이기 시작해서 작년 140여명의 현지 어린이들이 Wales Summer Bible Club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PGM의 핵심가치를 통해 처음 필라 안디옥교회에서 시작된 Wales 선교는 현재 PGM 회원교회들로 확장되어 진행하게 되었고 Wales 현지에서도 7개 이상의 지역교회에서 Wales Summer Bible Club에 동참하기를 기대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하나님께서 부어주시는 놀라운 열매와 은혜를 바탕으로 Wales 선교의 필요가 확장됨에 따라 현재 Wales 선교에 관심있는 교회들을 대상으로 이번 Conference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Conference를 위해 조영태 선교사(Wales 선교사)가 직접 참여하여 진실되고 생동감 있는 Wales 선교에 대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8년째 Wales 선교를 섬기고 있는 John 및 Kathy 선교사의 VBS Workshop, VBS 찬양을 비롯하여, Rev. Joseph Chung(필라 안디옥교회 EM)의 Wales VBS 선교 Sharing, 송기정 선교사(PGM Wales Youth)의 Youth Workshop, Rev.  Gus Kim(Grace Presbyterian Church, EM)의 Wales Youth 선교 Sharing, David Nam(Grace Presbyterian Church Deacon)의 Testimony, Q & A 시간을 통해 Wales 선교의 필요성과 사역현장 및 열매를 소개하였습니다.

     총 어린양교회(NY), 하은교회(NY), 필그림선교교회(NJ), 팔로마교회(CA)4개의 지역교회에서 모인 참석자 10여명은 이번 conference를 통해 Wales 선교에 대한 필요성을 깨닫고 이 귀한 사역에 함께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매년 Wales VBS/Youth 선교에 관심있는 지역교회를 중심으로 conference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Wales 선교에 관심있는 지역교회는 언제든지 PGM 본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4.jpg

      274명의 PGM 선교사님들은 26개의 전문사역분야로 31개국에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그중 PGM 1대 핵심가치 성령충만중심선교의 사역중의 하나인 QT 전문인사역으로 현재 태국에서 사역하고 계시는 David & Susan Kim 선교사님께서 필라 안디옥교회(3월 13-15일), 뉴저지  새행전교회(3월 16-17일), 뉴욕하은교회(3월 20-22일), 디트로이트연합장로교회(3월 23-24일)에서 QT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QT의 필요성, QT의 실제 및 적용, 간증들을 통해 다시한번 경건의 훈련을 회복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음은 물론이고, QT 리더들을 대상으로 리더세미나도 함께 진행하여 QT리더들을 위로하고 리더로서 가져야 되는 영성과 모임인도방법 등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QT전문선교사인 David Kim 선교사님은 미국 버클리대학 공학박사 및 전 고려대 교수로, Susan Kim 선교사님은 전 한남대학교 외국어 교육원 전임교수였으며, 현재 PGM 파송선교사로 미국, 카자흐스탄, 코스보, 그리스, 뉴저지, 한국 키에프, 중국, 태국 등의 지역에서 50회 이상의 QT 세미나를 인도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역교회 성도님들과 선교지에서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님들이 매일의 경건의 능력으로 주님과 교제하며 행복한 사역을 감당할 있도록 더욱 열심히 섬길 수 있는 두분 선교사님과 PGM 선교회가 되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53794431_10213765890085825_9038484784367

<필라 안디옥교회 QT 세미나> 

3월 13-15일

54413260_10213779020694082_6123327903175

<뉴저지 새행전교회 QT 세미나> 

3월 16-17일

54729517_10213807267720240_8237305184154

<뉴욕 하은교회 QT 세미나> 

3월 20-22일

55504350_10213819627389224_4573690014717

<디트로이트연합장로교회 QT 세미나> 

3월 23-24일

5.jpg

     새롭게 추가된 핵심가치가 잘 정리되고 훈련커리큘럼과 교재가 잘 준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부탁드립니다. 

 

      2월 16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필라 안디옥교회에서 PGM 핵심가치별 강사 및 전문인선교팀장 훈련이 진행되었습니다. 작년 PGM 20주년을 맞아 선교의제4물결 증보판이 발간이 되어 4대 핵심가치에서 7대핵심가치(성령충만, 디아스포라, Here & Now, 전문인, 지역교회, 교회개척, 땅끝선교)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7대핵심가치별 강사진을 선별하고 훈련하여 PGM 선교훈련 커리큘럼 및 교재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전문인선교를 이끌어갈 팀장들 역시도 7대핵심가치의 비전을 이해하여 사역에 적용해야하기에 함께 훈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호성기 목사님(국제대표)의 인도하에 지금까지 PGM 사역에서 당연히 포함되어있었지만 핵심가치에 포함되지 않았던 성령충만, 교회개척, 땅끝선교에 대해 설명하고, 추후 각 핵심가치별 및 전문인선교팀이 자체적으로 모일 수 있도록 일정을 조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9년 2월 강사전문인선교팀장모임 (2)_편집본.jpg
6.jpg
전체사진-보안.jpg

     C국 유학생 수련회 (야베스 수련회)가 예닮원에서 2월 28일(목)에서 3월 2일(토)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참석한 50여명의 C국 유학생들은 대부분 C국 가정교회 지도자들의 자녀들로서 부모님들부터 뿌리 깊은 영성을 물려받은 신앙의 후대들입니다. 이들은 한국에서 P 대학과 S신학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있으며 앞으로 C국교회를 비롯한 세계선교를 위해 영성과 지정을 갖춘 목회자와 선교사들이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2박 3일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에서 저녁에는 호성기 목사님(국제대표)의 가슴을 치는 말씀과 기도를 통하여, 그리고 낮에는 C국에서 사역하고 계시는 선교사님들의 간증과 강의를 통하여 조금씩 깨어지고 변화되어져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수련회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계획하고 생각하는 것 보다 더 크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이심을 깨닫는 수련회였습니다.

     

     3월 3일(주일) 오후 6시 에스더기도센터에서 한국본부모임이 있었습니다. 1년에 한번 모이는 한국본부 모임에서 국제대표이신 호성기 목사님을 비롯하여 동아시아권역 선교사님들,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PGM 회원들을 함께 만나 기도하며 교제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한국본부장인 김영민 선교사님을 중심으로 한국본부 사역 및 모임이 더욱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현재 C국에서는 PGM 동아시아훈련원을 통해 현지교회 선교훈련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C국에서의 선교훈련이 계속해서 열매를 맺으며 지난 해에는 9명의 평신도 선교사를 파송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C국에는 종교적인 핍박과 어려움이 계속 되고 있기에 선교훈련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여전히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곳에서도 말씀을 사모하고 하나님께 헌신하고자 하는 영혼들을 예비해 놓으셨습니다. 기도와 찬양으로 시작되는 훈련에서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헌신이 묻어 나오고,  두 손을 높이 들고 찬양하는 C국 현지인들의 모습을 보며 하나님의 그들을 향한 사랑과 놀라운 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 시간마다 말씀을 통하여 도전받고 성령충만하게 진행되는 C국 선교훈련이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그리고 훈련을 진행할때 안전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한국본부모임-보안.jpg

한국본부모임

 

중국훈련 (3).jpg

C국 현지교회 선교훈련

 

7.jpg

     지난 3월 17일(주일)부터 27일(수) 라이베리아 단기선교가 진행되었으며, PGM Here & Now 선교사인 고대은 목사(다민족교회개척), 전용대 목사(스포츠전문인), Jay Kim 전도사(PGM EM훈련부장), 박상수 선교사(교육전문인) 총 4명이 참석한 이번 단기선교는 아프리카선교전략을 위한 단기선교로 제1회 라이베리아 비전스쿨 및 배구전문선교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라이베리아단기선교는 PGM 핵심가치로 세워진 All Nations Church 멤버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라이베리아 Paynesville 지역은 작년 Here & Now선교사로 파송된 Ernest Suah 안수집사의 고향입니다. 이번 단기선교팀인 고대은 목사와 Jay Kim 전도사는 The Brian J. Knightley Elementary and Junior High School 교사들에게 PGM 비전스쿨을 실시하여 23명이 수료하게 되었으며, 배구전문인선교사인 전용대 목사 중심으로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배구전문선교를 실시하였고, 교육전문선교사인 박상수 선교사는 학교의 커리큘럼을 분석/보완해주시는 사역을 감당하였습니다. 또한 고대은 목사는 지역교회에서 저녁부흥집회를 인도하는 등 이번 단기선교팀을 통해 라이베리아에 많은 선교의 도전과 은혜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이번 라이베리아단기선교를 통해서 전략적 아프리카선교가 다시 시작되기를 소망하고, PGM 선교회를 통해 지역교회 단기선교훈련 및 단기선교가 더욱 확장되도록 많은 기도와 관심부탁드립니다.

 

KakaoTalk_20190319_161901923.jpg

라이베리아 비전스쿨

 

KakaoTalk_20190322_153925891.jpg

배구전문선교

 

8.jpg
  • 일반후원 고명환, 곽철민, 권명희, 김경하, 김고명, 김관승, 김기철, 김덕자, 김문자, 김미숙, 김민수, 김옥숙, 김이향, 김진권, 김천태,    김현주, 김혜영, 김호식, 남서영, 남선균, 마경찬, 문주영, 박인선, 박찬근, 박한얼, 박현주, 박혜경, 방영숙, 방영신, 백홍기, 서장혁,          설신건, 서형주, 성옥자, 심형보, 유송철, 유송하, 윤영숙, 이은송, 이정희, 이종창, 이현민, 이희연, 임재영, 임종희, 장신애, 정강희,       정보원, 정현신, 최경희, 최재영, 한은희, 한준희, 황순석, Joseph Ho

  • 재정이사 김상진, 김원석, 김종상, 김종오, 노해완, 마재진, 박승균, 박정아, 박태동, 손영복, 신재열, 심재천, 양충언, 오은혜, 윤혜찬,     이민우, 이상원, 임병욱, 임홍근, 정이현, 주문상, 최수만, 하경호, 한중희, 홍정표, 황재찬, 이문희, 황재찬, John Park, Joshua Ho

  • 특별후원 박성석, 조재호

  • 야베스수련회 뉴욕하은교회, 필그림선교교회, 필라 안디옥교회 선교위원회/장로회/오케스트라팀/김현주, 함재연

  • QT세미나 뉴욕하은교회, 새행전교회, 디트로이트연합장로교회, 필라 안디옥교회, 박성석

  • 회원/후원교회 한국 사랑의교회, 디트로이트연합장로교회, 필라 안디옥교회

  • 정책이사 양춘길 목사(필그림선교교회), 김기석 목사(그린스보로제일장로교회), 호성기 목사(필라 안디옥교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