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9월 선교편지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사 43:7)




주 안에서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들께

힌국에서 가족들과 너무나도 귀한 시간과 쉼을 가지고 다시 인도네시아에 돌아왔습니다. 그 동안 여러가지 밀린 사역 들을 다시 점검하며 각 지역별 긴급한 상황들을 먼저 처리 하면서 다시 사역 들을 하는 가운데 인도네시아 코로나 확산이 아직 안정을 찾지 못하고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주님은 쉬지않고 일하고 계심을 더욱 더 절실히 깨닫고 있습니다. 우리를 너무나도 사랑하시어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 주신 주님께서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품어 주시고 그들을 부르고 계심을 감사드리며 이런 귀한 사역에 함께 쓰임 받을 수 있음이 오직 주님의 은혜임을 깨닫게 되고 있습니다.


1. 서숨바 바하부 마을 교회가 건축되어 마을 분들이 모여 예배가 시작되었습니다.

2년전 새로 새척하였고 작년 9월에 임시로 만든 처소에서 마음 예배를 드리며 33명 세례식을 하였던 서숨바 바하부 마을에 드디어 교회 건축이 완공 되었으며, 이미 마을 분들이 모여 예배 드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교회가 전혀 없어 복음이 들어가지 못했던 마을이 개척되어지고 마을 분들이 세례를 받고 이제 마을 교회에서 예배가 드려지는 모습에 정말 가슴이 터질 것 같이 벅차 오르며 감사할 뿐입니다.

이제 바하부 마을에 물이 없어 먼 거리를 걸어서 물을 길어오는 모든 마을분들의 오랜 바램이 우물시추공사를 위하여 주님께서 선한 길을 열어 주시기를 다시 기도하고자 압니다. 우물 하나로 인하여 온 마을 사람들의 삶이 변화되어진 까두에따 마을처럼 바하부 마을에도 우물시추공사를 하여 마을 사람들의 새로운 삶이 시작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4월 태풍으로 무너진 동숨바 산속 3개마을 교회가 재건축 되었습니다.

지난 4월 초 태풍으로 처참하게 무너진 동숨바 6개 교회 중 3개마을 교회 (와일루리, 자이툰, 느헤미아) 가 일단 재건축 되었으며, 각 교회에 사택건축 공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숨바섬 코로나 확산으로 아직 PPKM 4단계인 상황에서도 이렇게 공사가 진행되어 감사 감사할 뿐이며, 또한 무너진 교회 개보수를 위해 마음을 모아 사랑으로 섬겨주시고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진행 중인 사택 건축과 물탱크 건축까지 모든 일정이 은혜 가운데 진행되고 새로 건축된 마음교회에서 온 마을분들과 함께 기뻐하며 찬양하며 뜨겁게 예배드릴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말랑 봉제직훈센타 제 2기 31명 교육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그동안 코로나 사태로 중단되었던 봉제직훈센타 제 2기 교육이 지난 8월 16일부터 다시 진행되었고, 31명 수강생들이 정말 열심히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과정을 통하여 22명 이슬람분들에게 간접적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육과정 일정과 안전과 건강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4. 9월 숨바섬 산속마을 식량배분과 한센인 마을 식량배분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이제 9월 중 식량부족과 코로나로 고통받고 있는 숨바섬 산속마을에 들어가 24개 마을에 식량배분을 하고자 하며, 또 굶주림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자칼타 한센인 마을 200여명 에도 식략배분을 하고자 합니다. 아무런 경제활동을 할 수 없어 코로나 보다도 굶주림에 더욱 어려운 상황인 숨바섬 산속마을분들과 한센인 분들에게 우리들의 나눔과 섬김과 사랑을 통하여 잠시나마라도 그분들 얼굴에 웃음과 희망이 솟아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의 사랑과 기도에 깊은 감사 드리며 9월 한달도 더욱 주님의 크신 은총과 평강이 여러분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사업장 가운데 충만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2021년 9월 1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선교사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