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2월 선교편지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민 6:24–26)



주 안에서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들께

2021년 1월을 시작하자마자 개인적으로 감기몸살로 너무 아파서 거의 3주 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누워있었습니다. 이렇게 아파본 적이 없었는데 정말 심하게 아파서 혹시 코로나에 감염 되었나 하는 의문도 있었습니다. 이제는 아직 기침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많이 회복되어 1월 마지막 주부터 그동안 밀린 일들을 처리하며 다시 바쁘게 지내기 시작하였습니다. 비록 3주 동안 모든 사역을 내려놓고 누워있었지만 덕분에 2021년을 시작하며 주님과 더욱 긴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아 감사할 뿐입니다. 사랑하는 모든 동역자분들도 많이 어렵고 힘든 상황 가운데서도 더욱 주님께 가까이 나아가시며 주님과 동행하시는 2월이 되시기 바랍니다.


1. 새로운 프로젝트로 UKCW 대학내 봉제기술센타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프렌즈’ 단체를 통해 한국 ‘KT&G’ 와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되어 말랑 UKCW 대학 내 봉제기술 센타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생활빈곤자들에게 봉제 기술을 가르쳐 주어 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코로나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는 고아원, 양로원 및 많은 지역사회에 마스크와 생활지원품들을 6개월간 지속 적으로 후원할 예정입니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코로나 확진자들이 매일 12,000명 – 14,000명 수준으로 나오고 있어 대규모 사회적 제한령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센타준비들을 진행하고 제한령이 완화되는 시점부터 본격적 운영을 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 모든 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지역사회 주민들과 많은 생활빈곤자들에게 경제적 도움이 되어지고 그 것들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도 함께 전하게 되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서숨바 까두에따 마을 우물시추와 바하부 마을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까두에따 마을 우물시추 공사가 계속 진행 중에 있는데 아직 충분한 물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1,700여명에게 공급될 수 있는 충분한 물 근원을 만나게 되어 이들에게 육적 목마름과 영적 목마름이 해소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난 11월에 34명 세례식을 한 서숨바 바하부 마을에 교회를 건축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많은 제한들이 있어 공사 시작을 미루고 있기에 교회 건축 진행이 되어질 수 있도록 함께 기도 바랍니다.


3.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분들의 생계와 건강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자칼타 지역에 코로나 확산이 너무나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어 사역하러 들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센인 마을 분들은 그나마 연명하였던 길거리 구걸을 할 수가 없어 코로나 보다도 굶주림에 많은 어려움과 고통을 겪고 있으며 2 월 중에도 이 분들에게 쌀과 라면을 보내 드리고자 합니다. 한센인 마을 식량후원을 위한 재정마련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고, 한센인 분들의 생계와 건강을 위해서도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사랑과 섬김을 통하여 이 분들의 생명이 연장되어 지고 또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닫게 되기 바랍니다.


4. 말랑 UKCW 대학을 위해서도 함께 기도 바랍니다

말랑 UKCW 대학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아직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 가운데 교사들과 학생들이 지치지 않고 더욱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특별히 함께 모여 예배드리지 못함으로 영적인 부분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계속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캠퍼스 준비와 매달 대학 운영에 필요한 재정들이 공급 되어지어 주님의 대학으로 든든하게 세워지도록 기도 바랍니다.


2월 한달 동안에도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모든 동역자 분들의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각 사업장 가운데 충만하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2021년 2월 2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선교사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