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덴에서 드리는 6월 소식 (양용태/김미영 선교사)

사랑하는 하나님 가족들께 드리는 2020년 6월 아덴소식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수 많은 안타까운 소식들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기록된 주님의 말씀들이 믿음의 자녀들에게 들려지고, 살려 지고, 기억 되어 소망의 기도가 되고, 참고 견디게 하는 살아있는 말씀으로 하나님께서 축복하심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제 귀에 들려지는 소망의 말씀을 소개 드리며 코로나의 어려움 가운데서 기도와 인내로 믿음의 경주를 하시는 사랑하는 하나님 나라 가족들께 뒤로 물러나지 않게 하시는 우리 주님 이름으로 문안드리며 이곳 소식과 기도 제목을 나눕니다.

“전날에 너희가 빛을 받은 후에 고난의 큰 싸움에 참은 것을 생각하라 혹 비방과 환난으로써 사람에게 구경 거리가 되고 혹 이런 형편에 있는 자들로 사귀는 자 되었으니 너히가 갇힌 자를 동정하고 너희 산업을 빼앗기는 것도 기쁘게 당한것은 더 낫고 영구한 산업이 있는 줄을 앎이라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느니라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히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잠시 잠간 후면 오실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리라 하셨느니라 우리는 뒤로 물러가 침륜에 빠질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자니라 히브리서 10 : 32-39”

1. 비 대면으로 제 5기 난민 성경훈련원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4월 첫주 부터 3개월 과정으로 시작된 (일주에 4일 하루에 4시간 ) 제 5기 훈련원에 참여하는 그리스에 거하는 학생들은 쉼터 (공동 생활하는 훈련원), 난민 켐프, 임대 하거나 사회 단체에서 제공하는 일반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 가족 구성원들이 이란, 네델란드, 독일, 벨지움에 헤어저 있는데 줌으로 훈련원이 진행 되기 때문에 흩어저 해어진 가족 구성원들을 훈련원에 초청하여 줌으로 함께 훈련원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로 인하여 6월 마지막 주에 5기 난민 성경 훈련원이 마치면 네델란드, 독일, 벨지움, 그리스 성경 훈련원, 가정집들, 난민 캠프에 성경공부 모임들을 개척할 일꾼들을 임명하고 성경공부 모임 개척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줌으로 사람들을 만나고 교육시킬 수 있어 사마리아를 거쳐 유럽으로 흩어진 성도들을 찾아내어 그룹 성경공부 모임을 만들 가능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2. 아침 기도 회가 오전 6시에 매일 진행 되고 있습니다.

줌을 사용하기 전에는 훈련원에서 시작된 아침 기도회에 참석을 못했는데 줌으로 아침 기도회를 갖을 수 있게 되어 CBS성경공부 교제를 사용하여 기도회를 갖고 있습니다. 이번 주간 CBS 훈련을 마치면 다음주부터 훈련원에 거주하는 회원들이 돌아가며 CBS 교재를 갖고 묵상하고 나누며 기도회를 인도해가는 실습을 하게 됩니다.

3. 대면으로 오렌만에 함께 모여 예배드렸습니디.

그리스는 6월 부터는 금지 되었던 지역간 이동이 허용되고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으로 사업장들이 문을 열고 모임을 갖을 수 있게 되었지만 거리두기 때문에 좁은 교회당 안에서 모이지 못하고 산에 올라가 예배를 드렸습니다. 3개월 넘게 줌으로만 교제를 나누었던 교회 가족들이 만나 함께 예배 드리며 감격스러운 시간을 갖고 준비 해온 도시락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갖었습니다.

4. 독일어 언어 교실이 시작되었습니다.

함께 하던 독일 단기 봉사자들은 독일 정부의 철수 요청으로 철수하고 아래 사진처럼 장기 사역자들만 남았습니다.

거리두기로 원하는 사람들이 다 참석 할 수 없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멈추었던 독일어 3개 교실을 열고 거리두기 제한 된 인원들과 함께 사역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사회 단체들을 통하여 음식을 해결하던 사람들이 코로나 바리러스로 인해 모든 단체들이 문을 닫게 되어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어 성경 훈련원 학생들에게 음식을 제공하여 성경 훈련원 강의에 전념하게 하게 하고 또한 성경훈련원 학생들이 전도할 대상들에게 식료품을 제공하며 복음을 전하는 사역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동서 남북으로 흩어진 사람들을 함께 모일 수 있게 하는 줌을 통하여 사역을 다시 시작 할 수 있게 된 성경 훈련원과 성경공부 그리고 예배 사역위에 성령님의 기름 부음이 있어 성령의 역사들이 일어 나도록 (주여 이제도 저희의 위협함을 하감 하옵시고 또 종들로 하여금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여 주옵시고 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하옵시고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 지게 하옵소서. 사도행전 4:22-23) 기도하여 주십시요.

내가 잡혀있는 자에게 이르기를 나오라 하며 흑암에 있는 자에게 나타나리라 하리라 그들이 길에서 먹겠고 모든 자산에도 그들의 풀밭이 있을 것인즉 그들이 주리거나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며 더위와 볕이 그들을 상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자가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라. 이사야 49:9-10

사랑하는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은 하나님의 길과 풀밭이 되어 난민의 길이 이사야에서 말씀하시는 샘물 근원으로 인도 인도하는 길이 됩니다.

이 일에 여러분들과 함께 부르심을 받아 감사하고 영광스러운 작은자

양용태 & 김미영 선교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