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5월 선교편지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요한 1서 2:15-16)

주 안에서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들께

인도네시아 상황이 갈수록 안 좋아지고 있고 현재 아무런 활동을 할 수가 없어 4월 중순에 한국에 나와 자가 격리를 하였습니다. 5월 한달 동안 인도네시아 상황을 지켜보며 한국에 머무르면서 몇몇 교회들을 방문하여 향후 선교 계획들을 상의하고자 합니다. 올해 계획 하였던 11개팀의 숨바섬 선교일정 역시 모두 취소 되었고, 선교 사역에도 많은 지장이 있을것 같아 동역자 여러분들의 많은 기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인도네시아 코로나 사태가 속히 진정되어 다시 선교활동들이 전개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고, 또한 사회적 봉쇄조치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한센인들과 숨바섬 산속마을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자칼타 한센인 마을 사역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센인 마을분들이 사회적 봉쇄조치로 많은 어려움들을 당하고 있습니다. 식량이 부족하고 생활 자체가 안되고 있는 분들이어서 지속적으로 필요한 생필품들을 공급해 드려야 되는 실정입니다. 또한 지금은 병이 악화 되어도 병원도 갈 수 없는 상황이며, 한센인 자녀들도 학교가 휴교 중에 있어 아무런 교육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센인 마을 분들에게 필요한 생필품 공급, 약품 공급들이 지속적으로 되어지어 이 분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여 주시고, 금번 어려운 시기 가운데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경험하여 마음의 문들이 열릴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숨바섬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숨바섬에 진행 중이었던 4개 마을 교회와 2개 학교 건축공사 모두 중단되었으며, 현재 5명 이상 어떠한 모임도 할 수 없어 모든 예배들 또한 중단되어 있습니다. 숨바섬 영혼들이 예배가 중단 되어 있는 상황에서 믿음을 잃지 않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무런 경제적 활동도 할 수 없어 굶주려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어 정기적으로 필요한 식량들을 공급해 주어야 되는 상황 이기에 식량 공급을 위한 재정적 확보를 위해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숨바섬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자체를 할 수 있는 병원조차 없어 만약 바이러스가 확산되면 아무런 대책도 없고 대규모 사망자가 발생 가능한 지역이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3. 말랑 UKCW 대학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말랑 UKCW 대학도 현재 온라인 강의로 금번 학기를 진행하고 있고, 새로운 캠퍼스 개보수 공사도 중단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모든 학생들과 교수들이 비록 함께 예배드리고 찬양할 수도 없지만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필요한 학업들을 지속하고 영적으로도 침체되지 않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도네시아 모든 선교적 활동이 중단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주님께서 각 지역에서 주님의 방법으로 주님의 일들을 행하여 주시리라 믿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하시고 계시기에 그 분을 믿고 그 분의 주권을 인정하며 더욱 엎드려 주님의 뜻을 구하는 저희 모두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각 지역에 계신 귀한 동역자 여러분들의 건강과 사업장과 섬기시는 교회를 위해 함께 기도하며 나아갑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주 안에서 늘 강건하시고 승리하시게 되시기 바라며 모든 여러분들의 가정에 주님이 축복이 가득 넘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2020년 5월 3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선교사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