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9월 선교편지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라.

(요한1서 1:1-2)

주 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께

이제 가을에 접어드는 9월이 되었습니다. 지난 7, 8월은 숨바섬 여름특별사역으로 많은 팀들과함께 숨바섬에서 계속 사역을 하였으며 정말 풍성한 은혜가 있었습니다. 수많은 마을들을 방문 하였고, 차량이 들어가지 못해 3-4 시간씩 걸어서 산을 넘어 들어가기도 했고, 새로 개척한 마을에서 눈물의 세례식들을 거행하기도 하였고, 또 많은 영혼들과 함께 뛰며, 찬양하며, 울부짖으며, 기도하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마음껏 전하였습니다.



1. 예수마을교회 선교팀 20명과 함께 숨바섬 여름철 마지막 사역을 하였습니다.

예수마을교회 선교팀 20명과 함께 지난 8월 18일부터 26일까지 동숨바 지역 12개 마을과 2개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마을 사람들, 어린아이들과 마음껏 찬양하며 춤추며 기도하며 예배를 드리었습니다. 주님께서 금번 사역 가운데에도 풍성한 은혜를 부어 주시었고, 복음들고 산을 넘는 발들을 통하여 많은 영혼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였습니다.

2. 서숨바 지역 새로운 마을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숨바 지역에 교회가 필요한 지역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몇몇 마을들은 교회가 전혀없어 현지인 집마당에서 가정예배가 드려지고 있고, 어떤 마을은 다 쓰러져 가는 현지 교회에서 예배드려지고 있고.... 각 마을사람들의 간절한 소망이 벽돌로 교회를 건축하는 것이 더더욱 간절히 기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주님께서 필요한 마을마다 교회가 건축되어 질 수 있도록 돕는 자들을 보내 주시기를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한센인 마을 사역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지난 8월 12일 한센인 마을 사역을 하였으며, 한센인 자녀 100여명과 한센인 극빈자 30여명을교육 및 생활 후원을 하고 일일히 기도해 주었습니다. 또한 호주에 계신 분의 귀한 후원으로의족 6개를 전달하면서 이들을 향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였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의족을 기다리고 있으며, 또한 많은 한센인 자녀들도 새로운 등록을 기다리고 있어 지속적인 후원과 사랑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주님께서 한센인 마을 사역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공급해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말랑 UKCW기독종합대학 9월 신학기 개강과 인도네시아 비자 연장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말랑 UKCW대학이 이제 9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출발을 하고자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입생 모집과 신학기 강좌 가운데 다시 대학 활성화와 안정화가 되어지도록 기도하여주시고, 또한 새로운 캠퍼스 마련을 위해서도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9월에 있는 인도네시아 거주 비자 연장이 은혜 가운데 잘 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의 사랑과 섬김에 깊은 감사드리며 9월 한달도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사업장과 섬기시는 교회 위에 주님의 크신 은혜가 넘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2019년 9월 1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선교사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