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4월 편지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 : 6)

주 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께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4월이 되었습니다. 4월을 한국에서 맞이하였으며 몇몇 교회들을 다니며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전하고 있으며 4월 22일에 다시 인도네시아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부활의 능력과 권세와 영광이 충만하시는 4월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리며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위하여 계속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3월에도 한센인 마을을 방문하여 사역하고 의족 6개를 전달하였습니다.

지난 3월에도 한센인 마을을 방문하여 약 150여명의 한센인 자녀들과 약 20여명의 한센인 극 빈자들을 후원, 기도하였으며, 미국에 있는 한인교회의 후원으로 너무나도 귀한 의족 6개를 전 달하게 되었습니다. 의족들을 받으시고 얼마나 좋아하시고 감사하는지 정말 주님의 크신 은혜 가 전해지었습니다. 아직도 많은 한센인 분들이 의족이 필요하며 또한 많은 한센인 자녀들이 후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록 이슬람 분들이지만 우리 모두의 사랑과 섬김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가 전달되어 지고 그들이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게 되리라 믿습니다.


2. 말랑 UKCW 기독 종합대학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대학의 정상화와 활성화를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월에는 오륜교회 인도네시아어 예배에서 말씀을 전하며 UKCW대학 유학생들과 함께 기도하며 찬양하며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숙명여대에서 공부 중인 학생이 8명, 숙대 졸업 후 총신대에 입학한 1명, 금융 회사에 취직한 1명, 그리고 트리니티 신대에서 ThM 과정인 1명이 있습니다. 각자가 있는 자리 에서 최선을 다하여 주님을 향하여 달려가고 있는 UKCW 학생들을 보며 주님께서 뜻을 나타 내시리라 믿으며 그 주님의 뜻을 위하여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2019년에도 계속되는 숨바섬 사역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숨바섬 서부지역에 드디어 교회를 건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한인교회의 후원으로 서숨바 지역 Lua Koba 마을에 첫번째 교회가 건축하게 되어 온 마을 사람들이 정말 기뻐하며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교회가 없어 마을 마당에 모여 예배를 드렸는데 이제 5월부터 기초공사를 시작하여 12월 완공 목표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2019년에도 서숨바 지역 의료사역 및 선교팀 방문 사역을 통하여 한번도 복음을 들어보지 못하였던 영혼들이 주님 앞에 돌아오게 되리라 믿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과 일하심을 위하여 기도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3 번째 손주, 심하엘이 3 월 21 일 태어났습니다. 주님께서 정말 귀한 선물을 허락해 주심에 깊은 감사 드리며 남아있는 한국 일정들을 모두 주님의 은혜 가운데 마무리하고 인도네시아로 돌아 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주님의 크신 은총과 평강이 늘 차고도 넘치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2019년 4월 9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