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10월 편지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가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 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8-20)

주 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께


벌써 9월도 지나고 10월 되었습니다. 시간이 너무나도 빠르게 지나가고 있음을 더욱 절실히 느끼게 되며 이제 2018년 4개월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 9개월 동안 정말 많은 사역들과 여러가지 어려운 일들도 많았지만 이제 남은 4개월 동안 주 안에서 결실들이 맺어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사역 가운데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여 주시는 주님께서 2018년 남아 있는 기간에도 주님의 영광이 나타나도록 이끌어 주시고 하늘 문을 여시고 기름부어 주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여러 동역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1. 숨바섬 여러 지역들의 사역과 건축 공사들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숨바섬 각 마을마다 풍성한 주님의 은혜 가운데 많은 일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 성광교회 후원으로 숨바섬 산속 마을 느헤미아 교회에 장장 3,200m 를 연결하는 물 파이프 공 사가 마무리되어 이제 산속 마을 사람들이 매일 정기적으로 물을 공급받게 되어 너무나도 기인도네시아에서 보내 드리는 10 월 선교편지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 으니, 그러므로 너희가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 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 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 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 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8-20) 뻐하며 감사하고 있으며, 산속 마을 중심 역할을 하는 겟세마네 교회에는 우물 재공사와 물 펌 프 공사를 하였고, 나주더지구촌교회 후원으로 전기가 들어오기 시작한 사르밧 교회와 엘샤다 이 교회에 음향시설이 공급되었고, 광주봉선중앙교회 후원으로 산속에 있는 소알교회가 재건축 공사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오륜교회 후원으로 라밍깃 마을에 교회 건축공사가 계속되고 있으 며, 예수마을교회 이 권사님의 후원으로 까항아와이 교회 사택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한국 오츠카 회사 후원으로 숨바섬 와이린당 초등학교에 물탱크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마 후마을 교회, 라이한당 마을 교회, 마따와이 이위마을 교회도 계속 건축 중에 있어, 숨바섬 각 마을마다 교회가 부흥하며 활발하게 주님의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오직 주 님의 은혜이며 많은 분들의 사랑과 섬김과 기도 덕분임을 잘 알고 있기에 숨바섬 영혼들을 위 해 섬겨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드립니다. 타오르고 있는 부흥의 불길들이 더 욱 활발하게 타오르도록, 아직도 복음을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많은 영혼들에게 살아 계신 주 님의 말씀들이 선포되어 지도록 더욱 함께 기도하여 주시고, 진행되고 있는 모든 사역들 가운 데 오직 주님의 영광만이 나타나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 사역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9월에도 한센인 마을에 들어가 한센인 분들과 한센인 자녀들을 위한 후원사역과 기도사역을 하였으며 미국 썸터한미장로교회에서 후원해 주신 의족 4개를 전달하였습니다. 그리고 반장 역할을 하고 계시는 Titin 부인이 새로 거주할 수 있는 사택을 개인적으로 후원하여 건축하였 는데, 그 사택이 이제 완공되어 Titin 부인이 새로운 터전에서 생활을 시작하게 되어 정말 감사 하며 기뻐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한센인 자녀들이 후원을 받기 위해 새로 등록을 받 아 달라고 요청하고 있고, 의족이 필요한 많은 분들도 계속 기다리고 있어 많은 사랑과 섬김과 기도가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한센인 마을 사역 가운데 더욱 큰 은혜를 베풀 어 주시어 도움이 필요한 영혼들을 더 많이 섬길 수 있도록, 또한 이 모든 섬김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가 전해지도록 기도 바랍니다.

3. 말랑 UKCW 대학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어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열심히 공부하며 뜨겁게 예배를 드리고 있 습니다. 특별히 금번 학기에는 한국 경희사이버대학과 MOU를 체결 중에 있으며 협력사업 중 하나로 인터넷 온라인 한국어학과를 개설하여 약 35명의 학생들이 한국어 수업을 온라인을 통 해 공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주님께서 UKCW 기독종합대학에 이처럼 귀한 연결을 허락해 주 시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심에 감사드리며 UKCW 대학이 더욱 더 주 안에서 활기차고 주님 나라 확장을 위해 귀하게 쓰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아직 대법원에서 법정 소송이 진행 중에 있기에 주님께서 앞서 나가서 일하여 주시기를, 또한 준비하고 있는 새 로운 캠퍼스 마련을 위한 재정이 충당되어 지도록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10월 미국 선교대회 및 미국 일정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10 월 8 일부터 12 일까지 미국 뉴욕과 필라델피아에 열리는 PGM (세계 전문인 선교회) 선교대회에 참석한 후 13 일부터 22 일까지 미국 내 몇몇 교회를 방문하여 말씀과 선교보고를 하고자 합니다. 이 모든 미국 일정 가운데 건강을 허락하여 주시고, 오직 그리스도의 이름과 영광만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동역자 들과의 만남을 허락해 주시어 주님 나라 확장을 위해 함께 정진해서 나아가는 귀한 일정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부족한 저희 부부를 위하여, 그리고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위하여 함께 기도해 주시고 사랑으로 섬겨 주시는 모든 동역자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의 크신 은총과 평강이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사업장과 섬기시는 교회 가운데 충만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2018년 10월 1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