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EWSLETTER

Spring. 2016

지난 2015년 한해동안 동역자분들의 헌신적인 후원과 사랑으로 PGM 선교회는 주님께서 허락하신 선교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도 동역자분들의 지속적인 사랑과 헌신을 부탁드리며, 저희 PGM 선교회가 더욱 힘있게 선교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6년에도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사랑이, 섬기시는 가정과 교회 위에 언제나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이사장  정인수 목사           국제대표 호성기 목사 

     늘 그렇듯 지난 2015년 한해의 삶 가운데 돌아보면, 감사할 기도 제목이 너무도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닫습니다. 특별히 12월부터 시작한 PGM 실행총무로서의 역할은 하나님의 전적인 인도하심이었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길을 보이실때, 감사함으로 순종하여 텍사스에서 필라델피아까지 이주해 왔습니다. 

    우리 PGM의 핵심가치는 디아스포라, 지역교회, 전문인, Here & Now 선교입니다. 저는 미국으로 오기전 한국에서, 그리고 선교지였던 중국에서 그때엔 개념적 정리가 되지 않았었지만, 이런 선교적 가치를 추구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무역회사 수출업무를 담당하면서, 바쁜 일정에도 일년 동안 주말 온종일을 전문인선교사 훈련에 헌신했었고, 다니던 교회의 중국어예배부 사역에 참여하여, 디아스포라로 한국에 온 중국인 형제자매들을 섬기며, Here & Now의 선교를 감당했었고, 수차례의 선교지 아웃리치에 이어 하나님의 뜻으로 지역교회를 통해 필드 선교사로 파송받아 일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부족하지만 그 경험이 이제 제게 맡겨진 사역을 감당하는데 쓰임받길 원합니다. 2008년 도미하여 8년의 시간을 신학교에서 공부하며 학문적 지식으로 접근했던 선교를 다시금 현장 중심으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PGM을 향한 여러분의 끊임없는 후원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선교가 더욱 더 힘을 얻는 새해 2016년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기대합니다. 

     2015년 매월 넷째주 월요일 저녁 8시마다 필라 안디옥교회 2층 예배실에서 뜨거운 기도의 모임이 있었습니다. 지난 한해 선교지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기 위해서 선교사님이 직접 준비한 선교지 영상은 물론이고, 선교사님들이 직접 사역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하여, 선교지를 향해 더욱더 뜨겁게 중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우리가 있는 이곳이 선교지임을 깨닫고, 지역교회와 필라지역, 미국과 한국 그리고 북한을 위한 기도도 잊지않고 하였습니다. 지난 한해 중보기도로 함께해주신 선교의 동역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16년 한해도 동일하게 매월 넷째주 월요일 저녁 8시 선교지와 지역교회를 향한 뜨거운 기도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1월 중보기도회는 18일(월) 필라 안디옥교회에서 가지게 되는데, 이번 기도회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복음화율이 낮은 대구에서 캠퍼스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박선욱 선교사(경북대 연구교수), 이옥재 선교사(대구대 간호학과 교수) 가정의 선교보고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또한 선교지 현장에서의 의료사역 뿐만 아니라 보다 전문적인 의료사역을 위한 캠퍼스 의료강의사역을 감당할 PGM의료사역전문인선교팀의 사역나눔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선교의 틀을 벗어나 시대에 맞는 전략적인 선교방안을 모색하고자 준비하는 PGM 선교회를 위해 함께 기도로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admin@pgmusa.org / www.pgmusa.org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지난 2015년 9월에 있었던 PGM 정책이사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PGM에 허락해 주신 비전을 성취하기 위하여 선교에 잠자고 있는 한인디아스포라교회를 선교로 깨워 무궁한 자원인 평신도를 선교동력화 하는 사역에 함께 동참할 PGM 부이사장 및 신임정책이사가 임명되었습니다.  PGM 부이사장으로는 유영기 목사(나성북부교회), 신임정책이사로는 김은범 목사(사랑의 글로벌비전교회), 곽호준 목사(타코마연합장로교회), 이재호 목사(휴스턴한인중앙장로교회), 김현동 목사(칠레영락교회)가 임명되었습니다. 정책이사로 임명될 경우 선교세미나, 부흥회, 평신도선교훈련, PGM 전문인선교강사 초청, PGM 선교지 공유, 그리고 PGM 선교현장에서의 강사사역, 목회선배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정책이사회비 매월 $300, 매년 1회 PGM 정책이사회 참석, 목회현장 및 선교지에서의 전략적인 선교방안 제시, PGM 사역 직간접적 협력 등의 의무가 주어집니다. 정책이사(교회)로 가입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PGM 본부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정책이사 영입을 통해 보다 전략적인 선교의 모델을 제시하는 발전적인 PGM선교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PGM 부이사장

유영기 목사

​(나성북부교회)

PGM 정책이사

김은범 목사

(사랑의글로벌비전교회)

PGM 정책이사

곽호준 목사

​(타코마연합장로교회)

PGM 정책이사

이재호 목사

​(휴스턴한인중앙장로교회)

PGM 정책이사

김현동 목사

​(칠레영락교회)

하홍종 & 이혜정 선교사

태국(해외파송선교사)

​청년/문화센터/교회개척사역

이중환 & 조남희 선교사

영국(해외파송선교사)

거리전도/교회개척사역

최기태 & 김연옥 선교사

과테말라(Here & Now선교사)

​미용/침술사역

정명옥 선교사

미국(Here & Now선교사)

​의료/제자훈련사역

<보안지역> 오OO & 임OO 선교사(K국, 해외파송선교사) _ 제자훈련 및 교회지원사역

     2016년 한해도 하나님의 크신 은혜로 시작되었습니다. 특별히 2016년 상반기 하나님께서 PGM선교회를 통해 귀한 사역들을 준비케 하셨습니다. 특별히 지난 2014년 제3차 세계전문인선교대회 이후 2년만에 33개국 125가정 236명의 선교사님들을 대상으로 권역별 선교사대회를 네개지역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각 권역별선교사대회 일정을 참고하셔서 지역교회와 선교관심사, 선교사님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독려해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지금까지 PGM선교회는 지속적인 지역교회 평신도들을 깨워 선교사로 훈련시키고 파송하는 사역을 감당해왔습니다.  이번 4월 14일(목)-16일(토) 진행될 PGM선교사집중훈련을 통해 선교의 열정을 가지고 구체적인 헌신을 기다리는 선교헌신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Here & Now 선교사 및 해외선교사로 파송하고자 합니다. 훈련내용은 선교의 제4물결, 선교란 무엇인가?, 타문화권 선교전략, QT 및 중보기도, 현대선교의 이해, 전문인선교사례, 전도훈련, 선교간증 및 사례발표 등이며, 등록비는 개인 $200, 부부(2인 이상) $350 입니다. 선교사집중훈련을 등록하시면 4월 18일(월)-20일(수)까지 진행되는 PGM북미권역선교사대회에 함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선교사집중훈련을 비롯하여 상반기 PGM 사역에 많은 지역교회와 선교의 동역자분들의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올해로 제6회를 맞는 PGM강사리더수련회가 1월 30일(토)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필라안디옥교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PGM 강사리더수련회에서는 PGM선교훈련의 새로운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앞으로 PGM선교훈련을 감당할 강사와 리더들을 훈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호성기 목사님(PGM 국제대표)은 개회예배에서 PGM선교훈련을 감당할 강사 및 리더들은 PGM의 핵심가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훈련을 실시해야함을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파워포인트 중심의 강의가 아닌 본인이 깨닫고 정리한 이론과 실제사례를 편안하게 강의하여 참석자들로 하여금 감동과 도전을 주었습니다. 이어 박사무엘 선교사님(PGM KM훈련부장)이 새롭게 바뀐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특별히 선교의 제4물결과 PGM 비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성경공부교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에는 4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서 성경공부교재를 가지고 직접 그룹별 성경공부를 실시하였는데, 참석자들로 하여금 기존의 강의중심의 훈련에서 벗어나 이론과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선교흐름 속의 PGM>이라는 제목으로 김종현 목사님(PGM 실행총무)의 강의가 있었는데, 이 또한 지금의 선교가 이어지기까지의 선교역사를 간단하고 쉽게 설명하여 어렵게 느껴지던 선교역사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PGM 선교훈련 Road Map은 기존 선교훈련 방식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효과적인 선교훈련을 위해 총 훈련기간 2년, 성경공부교재를 통한 교육 및 나눔, 지역교회내 Here & Now 선교지 개발 등 이론과 실제사역을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PGM 선교훈련에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호성기 목사 (PGM 국제대표)

박사무엘 선교사 (PGM 훈련부장)

PGM 선교훈련 Road Map

“대학을 보건의료선교 전초기지로”라는 제목으로 강의하는 김현영 선교사

     지난 2월 18일(월) 오후 8시 필라안디옥교회에서 2월 선교중보기도회가 있었습니다. 매월 선교중보기도회때마다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는 선교사님 사역을 소개하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2월에는 “의료선교”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7월에 필라안디옥교회 의료선교팀 단기선교지인 양용태 선교사님(PGM 그리스선교사, 난민사역)의 사역영상을 보고 나홍식 집사님(심장전문의, 의료선교팀장)이 기도제목을 나눈 후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33년간 펜실베니아 주정부에서 수의병리연구관으로 일하시고 현재 서울대 및 산칼로스국립대학에서 초빙교수로 계신 김현영 선교사님(PGM 과테말라선교사)이 “대학을 보건의료선교 전초기지로” 라는 제목으로 선교보고를 하였습니다. 과테말라 지역개발과 보건의료/예방제도 구축을 위해서 캠퍼스선교가 얼마나 효과적이고 필요한지 강조하였고, 상대적으로 의료기술이 낙후된 과테말라에 미국전문의료진들의 지속적인 단기선교를 통해 현지교회를 세우고 현지학생들을 교육하여 추후에 그들이 직접 그들의 언어와 문화를 바탕으로 지역개발의 중심적인 역할을 감당함은 물론이고, 복음전파자로 세워질 수 있음을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연이어 현재 대구대 간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박에스더 선교사님(PGM 한국선교사)의 선교보고를 통해서 한국 캠퍼스 복음화율이 5% 이하인 상황과 특히 대구지역의 3% 이하의 심각한 복음화 현황을 전달하였습니다. 선교학에서 기독교인이 2-5% 이하인 종족을 미전도 종족의 범위에 포함시키는데, 한국, 특히 대구도 시대적 흐름 속에 새로운 미전도 종족임을 강조하며, 한국과 대구지역의 복음화를 위해 기도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특별히 남편인 박사무엘 선교사님도 Iowa State University에서 기상학 박사취득 후 Princeton Theological Seminary 재학시절 PGM KM훈련부장으로 사역을 하시다가 목사안수를 받고 이번 2016년 3월부터 경북대 연구교수로 재직하게 되었습니다. 두 부부가 함께 캠퍼스전문인선교사로 대구지역의 복음화를 위해 귀한 사역을 감당하시기를 기대합니다.      

    현재 PGM 선교중보기도회에서는 매월 새로운 선교전략을 제시하 며 뜨겁게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 귀한 자리에 함께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PGM 선교회 사역과 중보기도, 단기선교, 훈련, 후원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PGM 본부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홍식 의료선교팀장

​박에스더 선교사 (PGM 교수전문인선교사)

선교용

​젖염소(젖산양)기르기

1. C국 T지역 (조OO선교사) - 신학교 및 교회개척사역: 현재 T지역에서 신학교를 통해 현지인 사역자를 말씀과 찬양으로 양육하고 있는데 이곳 졸업생들 중 이미 5개의 자립된 교회가 있고 현재 지속적인 개척사역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 현재 2개의 교회는 자립을 위해 더 많은 후원과 기도가 필요합니다. 신학교 졸업생 개척교회 후원 (월 $300) 및 신학교 지도원이 채워질 수 있도록 그래서 지역사회에 영적인 어머니 같은 모델적인 건강한 교회로 세워지길 두손모아주시고 함께 동역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C국 C지역 (김OO선교사) 영어교사 / 청년사역자: C대 및 S대내에 커피모임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영어를 가르치며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담당할 지원자가 필요합니다. 이 두곳이 위치한 곳의 인구는 3,600만명으로 남한 인구의 거의 80%에 해당하는 매우 큰 지역입니다. 이 귀한 사역에 동참할 지원자를 찾습니다! 

3. C국 B지역 (최OO선교사) 영어교사: 현지인 지도자 자녀들을 교육하여 차기 C국 크리스천리더십으로 세우는 사역을 하는 A대학에서 영어를 가르칠 영어교사를 모집합니다. 숙식제공이 가능한 이곳에 영어권 젊은 청년들의 헌신을 기다립니다! 

4. 협력(후원)교회 또는 파송교회를 찾습니다!

  • ​조동천 선교사(캄보디아): 장애인 사역     

  • ​박찬신 선교사(크로아티아): 교회개척 및 제자양육

 

선교의제4물결

English Version

선교의제4물결

Spanish Version

선교의제4물결

Chinese Version

선교의제4물결

​성경공부교재

선교용

​젖염소(젖산양)기르기

1. PGM 권역별 선교사 모임

  - 중남미선교세미나 및 PGM 선교사대회: 2016년 2월 23일(화) - 25일(목) / 과테말라 Antigua 

  - 북미권역 선교사대회: 2016년 4월 18일(월) - 20일(수) / 필라 안디옥교회

  - 아시아권역 선교사대회: 2016년 4월 27일(목) - 29일(금) / 용인 다누리골

  - 유럽/아프리카, 중앙아시아권역 선교사 대회: 2016년 6월 2일(목) - 4일(토) / 영국 런던 Chartidge Lodge

2. 1월 중보기도회: 2016년 1월 18일(월) 오후 8시 필라 안디옥교회

3. PGM 강사수련회: 2016년 1월 30일(토) 오전 10-오후 5시 / 필라 안디옥교회

4. PGM 정책이사회: 2016년 4월 18일(월) / 필라 안디옥교회

5. PGM 선교사 집중훈련: 2016년 4월 14일(목)-16일(토) / 필라 안디옥교회

6. PGM 후원의 밤: 2016년 5월 7일(토) / 필라 안디옥교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