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Korean Diaspora! (3)
- PGM 서아프리카선교훈련원 -
2021년 3월 10일
PGM 선교회는 지난 23년간 한인 1세 주도 선교에서 2, 3세 주도 선교로, 한인 선교에서 다민족 선교로 선교의 지평을 세대적, 민족적으로 넓혀가는데 그 목적을 두고 사역해왔습니다. “Beyond Korean Diaspora!” 사역의 귀한 열매로 지난 2018년 PGM 동아시아 선교훈련원을 통해 C국 현지 선교사를 훈련하여 파송하게 하셨고, 올해는 라이베리아에 위치한 Brian J. Knightly School에 PGM 서아프리카 선교훈련원을 설립하게 하셨습니다.
라이베리아는 PGM선교훈련원으로서 많은 가능성이 있는 곳입니다. 첫째, 이들은 영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이 없습니다. 둘째, 라이베리아는 부흥하고 있는 기독교 나라입니다. 라이베리아의 많은 이들이 뜨거운 열정은 가지고 있지만 그 열정으로 선교할 생각은 못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PGM 선교훈련은 꼭 필요한 훈련이고 그들이 원하는 훈련입니다. 셋째, 라이베리아 안에서 장사하는 외국인들이 많고 주위에 이슬람 나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이 훈련받아 투입될 수 있는 선교지가 바로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넷째, 라이베리아는 에볼라와 내전 때문에 한 때 폐허가 되었지만 최근 평화의 시기를 맞아 재건축이 한참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이 학교선교의 절호의 기회입니다. 라이베리아의 미래 리더들을 양육하고 그들에게 선교사적 삶을 살수 있도록 인도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명의 현지인 인턴선교사가 있습니다. 이들은 2019년부터 격주로 길거리 전도를 하고 있고 그렇게 하여 모인 이들에게 금요일마다 복음을 전하고 PGM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PGM에서 보내준 자료를 토대로 VBS를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그 외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선교사적 삶에 대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COVID-19으로 엄격한 격리조치가 시행되었던 때에는300명 이상에게 3달 동안 쌀을 공급하기도 하였습 니다. 올해에는 라이베리아 아동결연을 통해 많은 아이들에게 교육과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GM 서아프리카 선교훈련원에서는 크게 세가지의 사역을 진행하게 됩니다. 첫째, PGM 선교사 훈련과 파송을 자체적으로 진행합니다. 둘째, Brian J. Knightly School의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PGM 훈련을 하고 졸업생들을 선교사로 파송합니다 (GPGM). 셋째, 여러 선교활동을 서아프리카 에서 진행합니다(VBS, 길거리 전도, 긍휼사역, 스포츠 사역 등).
지역교회의 본질을 회복하는 PGM의 비전이 미국의 한인교회뿐만이 아니라, Beyond Korean Diaspora, 서아프리카에도 동일하게 필요한 비전입니다. PGM 선교훈련원을 통해 아프리카 현지인들이 현지인들을 깨우고 선교사로 훈련하게 되길 기도합니다!
Testimony
5년전, 남편은 고향인 라이베리아를 떠나 미국으로 갔습니다. 남편을 홀로 떠나 보낸 후 저는 혹시나 남편이 미국에서 낯선 사람들을 만나서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은 아닌지 수 많은 염려와 근심으로 가득하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걱정한 대로 남편은 미국에서 힘든 노동의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는 소식을 미국을 방문한 친구를 통해서 전해 들었을 때 저의 마음은 무너졌고 밤새 울었습니다. 그러나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남편이 거리 전도하고 복음을 전하는 한국 친구들을 만났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통하여서 미국에서 교회를 찾았다는 소식을 들었을때 온 맘 다해 주님을 찬양하며 주님의 인도하심에 감사의 고백을 하게 되었습니다.
머지 않아, 남편은 PGM 선교사가 되었고 그리고 PGM 선교회에 속한 선교사들이 주님의 복음을 들고 라이베리아를 방문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남편을 변화 시킨 그 뜨거운 하나님의 복음을 이 땅, 라이베리아에 와서 저를 비록한 가족들과 주위 사람들에게 전하였습니다. 라이베리아 에 PGM을 통해 받은 많은 지원과 축복, 선교적 훈련과 도전 그리고 중보기도 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지금 저는 PGM 선교사가 된 것에, 그리고 지금 이곳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이웃들 에게 복음을 나누는 것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모르겠습니다. 이 귀한 복음이 라이베리아를 통해서 아프리카 전역에 전파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PGM은 귀한 선물이며, 많은 기도에 대한 주님의 응답이며, 메마른 땅 라이베리아에 일하시는 주님의 손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