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Apr-July. 2019
올해 제4회를 맞는 PGM선교사집중훈련이 지난 2019년 6월 17일(월)부터 23일(주일)까지 필라, 뉴욕, 뉴저지, 그린스보로에서 모인 10여명의 훈련생이 참여한 가운데 6박 7일간 진행되었습니다. 6월 17일(월)-20일(목)은 뉴저지 크리스천아카데미에서 집중훈련을, 21일(금)-22일(토) 필라 Upper Darby에 다민족교회로 개척된 안디옥 열방교회에서 전도훈련을, 23일(주일)에는 필라 안디옥교회에서 파송식이 있었습니다.
PGM 선교사집중훈련은의 목적은 선교의 열정을 가지고 구체적인 헌신을 기다리는 선교헌신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Here & Now 선교사 및 해외선교사로 파송하는 것입니다. 이번 선교사집중훈련을 통해 1명의 수료자와 7unit 11명의 PGM 선교사를 파송하였습니다. 이에 현재까지 선교사집중훈련을 통해 72명의 선교사를 파송하고 19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습니다. 매해마다 훈련생들의 평가를 주의깊게 받아드려서 더욱더 알차고 귀한 훈련을 준비하고자 이번 PGM선교사집중훈련에서는 공동체 훈련을 위해 뉴저지 크리스천아카데미에서 합숙훈련을 실시하였고 또한 21-22일 이틀간 집중적인 전도특강과 전도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특별히 올해는 기존 PGM 4대 핵심가치에서 7대핵심가치(성령충만중심선교, 디아스포라중심선교, Here & Now중심선교, 전문인중심선교, 지역교회중심선교, 지역교회설립중심선교, 땅끝으로가는중심선교)로 수정보완된 가운데 훈련을 실시하여 훈련생들로 하여금 더욱 풍성하고 알찬 훈련을 받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7대핵심가치 뿐만 아니라 Hispanic 예배 및 지역교회탐방(뉴욕하은교회), 필라도심선교(이태후 선교사)현장실습과 선교특강으로Hispanic 선교사례 및 선교사의 삶의 생활이 있었으며, 20일 목요일 저녁에는 김은범 목사(뉴저지 사랑의 글로벌비전교회담임, PGM 정책이사)가 선교와 비전이라는 제목으로 저녁집회를 인도하고 뜨겁게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PGM 선교회는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교회내 평신도들을 깨워 훈련함으로 마지막때에 선교의 동력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고 PGM 사역에 함께 동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현장실습– Here & Now 전도훈련
그룹토의
현장실습-필라도심선교현장
PGM 선교사 파송식
우간다로 파송된 안정근 선교사
할렐루야, 이번 4기 선교사 집중 훈련에 참여하고 있는 안정근입니다. 학업을 마친후 30년 이상을 엔지니어로 살아 오면서, 평생 신앙생활은 잘 해 볼려고, 크리스챤답게 살아 볼려고, 교회생활 열심히 하는 대표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교회에서 하는 성경공부에 열심히 참여하면 되는 줄 알았고, 스몰그룹 리더로 잘 섬기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나를 대신하여 자녀 둘을 매년 단기선교를 보내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교육자도 아니고, 신학공부를 한 사람도 아니고, 더더욱 목사님도 아닌, 저를 지난 2년간 직장 생활을 하는 가운데, 1년에 9주간의 유급 휴가를 주면서 5번의 아프리카 우간다를 방문을 하는 가운데, 그분들과 함께 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고. 순종하는 마음을 마음을 갖게 하셨습니다. 짧은 이민생활로 수입, 보험, 리타이어 프랜등, 이런 것들 것들이 잘 준비도 되어 있지 않아서, 무모하다 라고도 반문했습니다만, 이런 것들을 다 준비해 놓고 언제 할 수, 언제 갈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더 크기에, 모든 것을 하나님께 하나님께 맡기고 올 2월 우간다 땅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이번 PGM 선교사 집중 훈련 과정을 참여하면서, 지난 2, 3일은 너무나 은혜롭고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선교사로 부르셨으니, 그 동안 갈급했던 말씀공부, 기도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사역에 집중하다 보니, 일만 바뀌었지 이전 미국생활과 별반 다르지 못한 저의 모습을 보게 되었고, 사역의 긴급함과 나의 조급함으로 인해 우선 순위가 뒤 바뀐 것을 많이 느끼던 차에, 이번 과정은 선교는 말씀에 순종하고 전심으로 기도함으로 성령충만 해야 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셨습니다. 또한 디아스포라 중심 선교를 배우면서, 왜 하나님은 늦은 나이에 미국으로 이민오게 하시고, 다시 아프리카로 보내시는 지가 명쾌해 졌으며, 평신도 선교사로의 정체성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핍박과 박해도 사람을 흩어지게 하여 선교의 도구로 사용되어 졌음을 볼 때, 어떤 어려움도 선교의 방편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녀들을 떠나 육신만 흩어지는 것 뿐 아니라, 은사, 가진 것도 흩어 뿌려져 선교의 도구로 잘 사용되길 기도하고 다짐합니다.
PGM 선교회에서는 2011년 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GPGM (Graduate Vision School) 훈련을 실시하는데 GPGM 훈련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캠퍼스의 현황을 알려주고 캠퍼스가 선교지임을, 본인이 캠퍼스 선교사임을 깨닫고 캠퍼스 선교사로 파송됩니다. 올해는 총 10명의 캠퍼스선교사를 훈련하여 파송하였고, 더불어 GPGM을 통해 대학에서 캠퍼스 선교사로 전도와 학업을 성실하게 잘 감당하고 졸업한 5명을 각자가 속한 전문분야에서 선교사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훈련하여 파송하였습니다. PGM 선교회에서는 여기에 머물지 않고 차세대들을 위한 지속적인 선교적 전략 및 훈련을 준비하고자 다방면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5월 25일 영어권 College 및 Young Adult를 위한 Kingdom Series 컨퍼런스에 참여하였고, 5월 31일 영어권 College 영성수련회인 Encounter 컨퍼런스에서 PGM 소개의 시간을 가졌으며, 6월 27일 선교사 자녀들을 위한 MK 컨퍼런스에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 PGM 선교회의 차세대 선교동원을 위한 사역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함께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9년 GPGM 파송식
Encounter, Kingdom Series Ministries, MK Conference
지난 8월 5일(월) 부터 8일(목)까지 디트로이트한인연합장로교회 (담임: 유승원 목사) 중고등부(Lighthouse) Summer Camp를 인도하였습니다. 중고등부 학생들과 Volunteer들 모두 포함하여 9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Summer Camp에서는 Senior High와 Junior High 두 그룹으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진행을 위해 안사무엘 목사 (PGM 실행총무)가, 강사로는 고대은 목사 (PGM 선교사 및 다민족교회), Jay Kim 전도사 (PGM 훈련 담당 및 EM College)가 Senior High로, Kevin Lee 전도사 (PGM 선교사 및 City Church), 김태수 간사 (PGM 간사 및 다민족교회 어린이사역)가 Junior High로 섬겨주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Camp의 주제인 “Gospel Encounter” 에 맞게 차세대들에게 복음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고, 이를 통해 그들의 영성과 믿음이 더욱 성장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그들이 현재 살고 있는 삶의 현장 (학교, 가정, 지역사회)에서 선교사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짐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수님을 아직 만나지 못한 학생들, 예수님을 만났지만 더 깊게 예수님을 만나고 싶은 갈급함을 가진 학생들, 믿음생활과 개인의 삶이 분리되어 있던 학생들, 모두가 3일간의 저녁예배와 아침예배, 선교적 세미나를 통해 말씀과 기도 가운데 깨어져 자발적으로 기도의 자리에 나와 부르짖고 성령님의 인도하심과 능력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셋째날 저녁에는 올해 대학교를 진학하게 되는 12학년 학생들을 기도의 자리에 초청하여 캠퍼스 선교사로 파송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습니다. 캠퍼스로 파송되는 10명의 학생들을 위해 Camp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함께 뜨거운 가슴과 눈물로 기도하며 그들을 진심으로 축복하고 파송하였습니다.
이번 Camp 가운데 깊이 간섭해 주시고 역사 해주신 하나님께 모든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또한 참석한 모든 학생들이 이번 Camp에서 받은 은혜를 잊지 않고 주님과 더욱 깊은 만남을 통해 삶속에서 능력의 삶을 살아가도록, 뿐만 아니라 영적으로 무장하여 주님의 자녀로 세상가운데 담대함으로 나아가 승리하게 하시고, 이 세대에 영적 부흥을 가져올 수 있는 믿음의 자녀들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저녁집회 세미나 캠퍼스 파송 및 기도회
지난 7월 21일(토) 오후 5시 PGM탁구대회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필라 안디옥교회 탁구장에서 (PGM, 필라델피아, 뉴저지, 매릴랜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대회시작전부터 선수들은 땀을 흘리며 연습들을 하여 무더운 탁구장안이 더욱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안사무엘 목사 (PGM 실행총무)의 인도로 예배가 시작되었으며 양재국 장로(PGM 탁구선교팀장)의 기도 후 호성기 목사 (PGM 국제대표)의 에베소서 4장의 말씀으로 우리는 머리 되신 예수그리스도 안에 거하며 지체된 우리가 각부분의 지체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복음전파의 전문인으로서 삶을 살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예배 후 각 팀별로 단식과 복식게임이 치루어졌으며, 친선게임 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들이 참으로 전문인다웠습니다. 또한 양재국 장로가 50인분의 저녁식사를 제공하여, 식사하며 교제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PGM선교회는 스포츠전문인, 의료, 교육등 각분야의 전문인으로서 선교훈련과 컨퍼런스 등을 통하여 전문인 선교사역의 지경이 확장되어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PGM 탁구대회 전체사진
웨일즈에서 복음을 전하는 호성기 목사
2011년 VBS 전문선교팀이 패배주의로 물든 웨일즈 땅을 밟은지 9년이 되었습니다. 9년간 하나님이 웨일즈 땅에 놀라운 구원의 역사를 허락하였습니다. 올해도 여전히 뉴욕 하은교회, 뉴저지 필그림선교교회, 그린스보로제일장로교회, 필라 안디옥교회 4개의 지역교회에서 100여명의 단기선교사들이 웨일즈에 파송되어 귀한 사역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웨일즈 현지에서도 미주 한인교회 VBS 전문선교팀의 사역에 대한 기대가 커져서 VBS사역을 요청하는 지역교회들이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Tabernacle, Blaenau Gwent, Bethany Six Bells, Bethesda Baptist, Hope and Gobaith, The Pines Congregational Church 에서 진행되었는데, 내년에는 더 많은 미주 한인교회에서 함께 동역해주신다면 더 많은 교회를 섬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웨일즈선교 사역소개 및 참여를 위한 컨퍼런스가 매년 상반기에 진행될 예정이오니 웨일즈 선교에 관심있는 지역교회에서는 PGM 본부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한번 9년 동안 웨일즈 선교를 위해 함께 동역해주시고 기도해주신 모든 동역자분들과 지역교회, 단기선교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든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선교의 주인되신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
일반후원 고명환, 곽철민, 권명희, 권위자, 김고명, 김관승, 김문자, 김미숙, 김민수, 김옥숙, 김은미, 김이향, 김진권, 김천태, 김현주, 나홍식, 남선균, 마경찬, 박인선, 박찬근, 박한얼, 박현주, 박혜경, 방영신, 백홍기, 서장혁, 서형주, 선태희, 설신건, 성옥자, 심형보, 양창호, 엄혜정, 유송철, 유송하, 윤영숙, 이상원, 이은송, 이정희, 이종창, 이희연, 임재영, 임종희, 장신애, 정현신, 최경희, 최재영, 한준희, Joseph Ho, Simon Kang
-
재정이사 김상진, 김원석, 김종상, 김종오, 김효람, 노해완, 박태동, 손영복, 신재열, 심재천, 양충언, 오은혜, 윤혜찬, 이민우, 임병욱, 임홍근, 정이현, 최수만, 하경호, 한중희, 홍정표, 황재찬, 황태관, 이문희, 조재호, John Park, Joshua Ho
-
특별후원 박성석, 하경호, Joshua Ho
-
회원/후원교회 한국 사랑의교회, 디트로이트연합장로교회, 필라 안디옥교회
-
정책이사 고훈 목사(뉴욕 하은교회), 양춘길 목사(필그림선교교회), 김기석 목사(그린스보로제일장로교회) 김은범 목사(뉴저지 사랑의 글로벌비전교회), 호성기 목사(필라 안디옥교회)
-
PGM 탁구선교팀 일정: 8월 3일(토) 뉴저지 탁구협회이사장배, 8월 24일(토) 워싱턴 한인탁구협회장배,
9월 2일(월) 대한 체육회주최 뉴욕한인탁구대회
-
필라 안디옥교회 비전스쿨 개강: 2019년 9 월 17일 (10주)
-
디트로이트한인연합장로교회 비전스쿨 2학기: 2019년 9 월 28일, 10월 11-12일, 18-19일
-
PGM 정책이사회: 2019년 10월 1일 (화) - 2일(수) @ 그린스보로제일장로교회 (담임: 김기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