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덴에서 드리는 12월 소식 (양용태/김미영 선교사)

사랑하는 하나님 나라 가족들께 우리와 함께 하시기 위해 임마누엘 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문안과 소식 그리고 기도 제목을 드립니다.

1. 리더쉽 이양에 대한 소식

사도행전 19장 말씀으로 2019년 12월 선교 서신을 작성하며 2019년 저를 돌아보고 2020년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묵상케 하는 말씀이 됩니다.

제가 속한 한국 WEM 선교부 규정에 정년 이라는 제도가 있기에 1955년 생인 저도 이 규정에 의해 생각을 해야만 합니다. 이 규정에 의하면 만 65세 되면 정년 퇴직이 있고 65세가 넘어 계속 사역을 원하거나 사역에 필요하면 3년씩 재 갱신을 해야 하는 규정입니다. 한국 WEM 선교부의 이런 규정에 의해 당분간 제가 사역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이런 규정과 상황에서 저의 정년을 생각하며 이곳 사역에 대한 정리된 내용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한 일은 지금 이곳 사역에 장기 (현제 6명 +내년 6월에 2명이 더 협력하게 됨)단기 (1년 자원 봉사자 3명과 수시로 적게는 2-3 주 혹은 몇개월씩 오는 봉사자들)을 보내주는 독일( FOUM WIEDENET ) 선교 단체와 협의가 이루어져 리더쉽 이양 계획을 갖게 되었습니다.

2020년 한 해동안 저의 리더쉽 아래 독일 선교사들이 리더쉽 인양을 연습하며 2021년에는 독일 팀들이 저의 감독하에 리더쉽을 발휘해 사역을 담당하는 합의를 했습니다. 이 2년 동안 저는 센터 사역에서 시간을 내어 난민 성경 훈련원과 지금 준비하는 쉼터 사역에 주력하게 됩니다. 이 2년 동안 센터와 성경 훈련원 그리고 쉼터 감당하며 2022년 한해는 저히 앞날을 어떻케 인도하실지 기도 하며 성령님의 인도 하심 가운데 여러들께 소식을 전하게 될 것입니다.

2. 성경 훈련원 소식

지난 10월 시작한 12주 선교 훈련원은 13명의 정식 학생과 7명의 청강생의 학생들이 지금 참여 하고 있고 12월 20일 종강을 하게 됩니다. 모슬렘 나라에서 온 학생들이 개종하고 하나님 나라를 배우는 시간을 갖고 있고 더 나아가 모슬렘 선교를 감당할 주님의 일꾼으로 세우는 훈련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3. 쉼터 사역

이번에 시작하는 쉼터 사역에 대한 소개를 드립니다. 지난번 기도 편지에 소개드린 내용 또한 근간에 난민들이 받아 오던 생활 보조금들이 끊어 지고, 제공받던 숙소에서 나와야 하는 절박한 상황에 처한 열방교회 가족들의 호소를 들으며 이런 기도 제목을 갖게 되었습니다.

“네 하나님께서 이 사십년 동안에 너로 광양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아니지키는지 알려 하심이라 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도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라 신명기 8장”

모슬렘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변한 저들을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아가는 훈련을 하게 하시려고 함께 거할 공간을 위해 기도하는 가운데 금년 여름 단기 선교로 오셨던 뉴저지 하베스트 교회에서 2년간 건물 임대비를 후원하시기로 결정해 주시고, 이소식을 듣고 함께 기도 하시던 난민 성경 훈려원 H 이사 권사님께서 헌금으로 함께 해주시어 창세기14장에서 보았던 비젼처럼 훈련 시키고 창세기 18장에서 아브라함을 통해 계시한 주님의 사역 (씻기고, 쉬게 하고, 새롭게 하는)을 공동 생활을 하며 감당할 장소를 위해 기도 하게 하십니다. 지금까지 몇군데 건물을 복덩방으로 부터 소개 받아 건물 주인들을 만났지만 성사 되지 못했습니다. 계속 건물을 찾는 가운데 있습니다.

이런 기도 가운데 얼마 전 한층에 300제곱미터인 2개층 건물을(600 제곱미터 ) 임대 계약을 하고 수리를 시작 했습니다.

이 사역을 시작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한는 것들의 증거니)믿음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600제곱미터 빈 공간에 난민들이 생활하며 성경 훈련원 사역을 할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예상 비용입니다.

일회적인 비용

방, 주방, 강의실, 화장실, 샤워시설 꾸밀 물품 구입과 인건비 - 6000 유로, 냉난방기 구입과 설치비 - 3000유로, 주방 도구들 구입비 - 2000 유로, 전기 공사비와 전기 제품 구입비 - 2000 유로, 침대 구입비 - 1500 유로 (합계 14,500 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