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하홍종 & 이혜정 선교사(태국) 기도제목

  • 작성자 사진: Admin
    Admin
  • 2018년 4월 12일
  • 5분 분량




56호 - 2018. 3. 29.




주 예수님과 그 분의 은혜 안에 깊이 들어가서 그 분과 호흡하며 살기를 갈망합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은혜가 정말 크고 크고 큽니다. 내게 백 개의 입이 있다면 그 입들을 가지고 주님만을 찬양하고 싶다는 말을 정말 실감합니다. 주님 때문에 저희의 일상생활이 정말 감사합니다. 주변은 늘 여전하지만 주님의 일하심이 계속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오랜만에 소식을 전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저희 핏사눌록교회 일로, 또한 저희 선교단체 WEC Thailand 일로, 그리고 저희 태국 교단 BFC 일로 정말 바쁘게 지내면서 기도편지를 이제야 보내드립니다. 이곳의 사역 내용이 많이 궁금하셨을 텐데 이곳의 변화와 기도제목들을 알려드립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웹이 세례를 받음


지난 주일에 웹(마리니와 앱의 아들)이 주님의 은혜 속에서 세례를 받고 첫 번째 성찬식에 참여하는 복된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님을 인생의 주인으로 섬세하게 섬기고 매일 성경을 하루에 한 장씩 읽으면서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기로 다짐하고 이제부터는 책임감 있는 주님 교회의 한 지체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 하면서 살겠다고 결단하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교인들이 모두 세례를 축하하는 선물을 준비해서 성도의 교제를 나누는 감사하는 시간 이였습니다. 주님께서 이루신 열매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2. 지난 성탄절 교인들의 가족초청 전도


지난 성탄절에 교인들의 불신가족들을 다시 초대해서 예수님의 생일 축하도 하고 교인들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해서 주님의 가족으로 초대하고 전체 교인들과 좀 더 깊이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체 17명의 불신 가족들이 와서 은혜로운 주님의 생일 축하에서 마음을 조금 더 열고 교회와 가까워지는 시간 이였습니다. 특히 감사한 것은 앱 오빠의 변화된 모습에 나도 교회에 가면 인생이 바뀔까 하면서 교회에 오겠다는 빔이라는 여동생이 있었습니다. 교인들의 변화된 삶의 내용들이 가족 안에서 힘 있게 복음을 전하고 있는 모습에 교인들 모두가 격려를 받는 시간 이였습니다. 이번에도 예수님 생일잔치를 좋은 분위기와 준비 속에서 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최인근 목사님과 여러 교회와 후원자들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 생일잔치를 교인들의 불신가족들과 매 해 거듭 할수록 교인들 가족 안에서 복음의 열매가 무르익어 가고 있는 것을 보게 되어서 주님께서 우리 교인들을 통해서 그들의 가족 안에서 일하고 계심에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멀지 않은 시간에 교인들의 불신 가족들이 많이 교회로 와서 주님의 백성들로 변화될 것을 바라면서 이 일을 계속 하길 소원합니다. 그리고 성탄절 오후에는 저희 교회가 성탄절마다 늘 방문하고 있는 끌라이넉 시골에 있는 넝 남의 가정을 찾아가서 교인들이 준비한 성탄선물을 전달하고 복음을 전하고 가족 전체를 예수님을 영접하도록 초청했습니다. 넝 남과 그 부모님들이 모두 기쁘게 주님을 영접하고 근처의 교회에 출석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주님께서 3년차에 주신 귀한 성탄 선물 이였습니다.




3. 성경읽기와 큐티를 통한 주님과 동행하는 일상 생활


교인들과 함께 일 년에 한 번 혹은 두 번씩 전교인 성경읽기대회를 4년간 해 왔습니다. 올해는 단계를 높이 올려서 성경과 일상생활이 구체적으로 연결 되어서 주님과 동행하는 삶의 내용을 훈련하기로 했습니다. 76일 동안 매일매일 큐티와 성경읽기를 하루에 3장씩 병행하면서 신약 성경을 다 읽고 주님을 부르면서 주님 말씀과 함께 사는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큐티한 내용과 성경 1 장에서 한 구절씩을 노트에 써서 교회 라인에 올려서 본인이 직접 그날그날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루도 빠지지 않고 완성하면 교회에서 큰 상(금 한 돈)을 주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그 상에 눈이 멀어서 시작한 교인들이 많은데 지금은 주님의 은혜들을 체험해 가고 있습니다. 이제 4월 22일에 시상식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14명이 계속 잘 가고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이렇게 많은 교인들이 완성해낼 것을 생각 못하고 그저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라는 것만 생각하고 교인들에게 확실한 동기를 주기 위해서 겁도 없이 상으로 금 한 돈을 애기했는데요. 지금은 이렇게 많은 교인들이 하고 있어서 하나님께서 그 상품 값을 정확하게 채워주실 줄 믿고 열심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직접 그 양을 채워가고 계십니다. 주님은 정말 멋진 분이세요. 교인들이 주님을 깊이깊이 체험해서 이번에 얻은 힘으로 계속해서 주님과 동행하는 인생을 살아가도록 기도해 주세요



4. BFC 교단 목사님들 가족 Retreat 과 말씀 훈련


지난 2월에 BFC 태국교단 목사님들과 그 가족들 약 40여명이 2박3일 일정으로 핏사눌록에 있는 한 호텔에 모였습니다. 목적은 목사님들이 가족들과 함께 회복과 쉼의 시간을 가져서 목회의 에너지를 얻게 도와 드리고 또한 성경내용에 대한 바른 안목을 넓히도록 도와드리는 것 이였습니다. 한국에서 대전 임마누엘교회 송호석 목사님께서 오셔서 교회론에 대해서 강의해 주셨습니다. 정말 태국 목사님들과 그 가족들에게 귀한 은혜와 은총의 시간 이였습니다. 모든 목사님들께서 정말 만족하고 감사하셔서 다시 또 하면 좋겠다고 하셔서 제 마음에 하나님께서 정기적으로 이런 기회를 주시면 좋겠다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이번 모든 일정과 경비를 대전임마누엘 교회에서 섬겨주셨습니다. 주님께서 이런 기회를 우리 태국 목사님들에게 주신 것이 정말 감사하고 이제 그 분들이 받은 주님의 은혜가 그들의 여러 목회현장에서 주님의 열매들로 맺혀 나오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우리 한 두 교회만을 위한 사역이 아니고 여러 태국교회를 세우는 사역 이였기에 참으로 태국 선교를 위해서 의미 깊은 사역 이였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5. WEC Thailand acting leader 와 차기 branch leader


지금 태국 WEC branch의 Acting leader를 하고 있습니다. 전 리더가 개인사정으로 영국으로 귀국하게 되어서 부 리더인 저희들이 리더를 하게 된 것입니다. 6월까지 하게 되고 6월에 태국 컨퍼런스에서 저희 부부가 새 브랜치 리더로 선출될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인수인계 작업을 하고 있고 실제로 선교사님들 멤버케어와 브랜치의 전략과 비전, 태국교단 BFC와 협력 등등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늘 누군가는 리더로 봉사를 해야 하지만 저희는 교회 제자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게 주님께서 저희가 필드리더만은 하지 않게 해달라고 했었는데 주님께서 그들의 요구를 거절하지 말고 외면하지 말라고 마태복음 5:42말씀으로 리더로 부름에 순종하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주님의 구체적인 인도하심만을 바라면서 따라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리더들이 해 온 것처럼 브랜치 리더 사역만 하지 않고, 저희가 지금 하고 있는 교회사역과 제자훈련도 계속해서 하면서 브랜치 리더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주시는 건강과 지혜가 더 많이많이 필요합니다. 더 많이 필요해진 재정이나 돕는 사람들은 주님께서 지금까지 인도해 오신 것처럼 필요할 때 채워주실 줄 믿지만 시간과 건강관리나 멤버 케어의 지혜와 주님의 음성을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많이 주님께 나아가야 할 줄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저희 부부가 주님께 그저 겸손히 사용 되도록요.




6. 교회 예배당 이전


저희가 예배당 이전에 대해서 여러 번 기도해 왔었는데 아직 변화의 힘이 없었습니다. 교인들이 너무 많아서 좁은 공간 때문에 이전 하려고 했었고, 시내에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한국문화센터를 열려고 이전 하려고 했었고,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같이 생각하면서 중간 위치의 곳으로 가려고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센터 건물 주인이 저희 센터 공간을 쓰려고 하기 때문에 부득불 이전을 해야 합니다. 내년 안에 이사를 하라고 합니다. 이제 저희에게 새 예배당에 대한 주님의 인도하심이 절대 필요합니다. 기도하면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립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



7. 잉과 팬 전도사의 성장과 목회훈련

잉전도사가 이제 인터넷으로 신학대학원 강의를 1년 들었습니다. 이제 2학년이 됩니다. 신학의 틀이 잘 만들어지고 공부를 주님의 지혜와 사랑으로 잘 감당하고 배움이 목회에 잘 적용되도록 기도합니다. 교인들과 인격을 나누는 지도자로 훈련되게 해주시고 사랑과 인내로 성도들을 말씀으로 잘 인도하는 지도자가 되도록 기도합니다. 몸이 비대해지는 병이 있는데 치료와 관리를 위해서 주님의 은혜가 임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그리고 5월에 치과 공부를 다 마치고 정부가 지정하는 병원에 가서 3년간 근무해야 합니다. 그 근무지가 교회 사역에 큰 도움이 되는 지역으로 주님께서 인도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주중에도 교회를 돌아볼 수 있는 지역으로 발령 나도록 주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팬전도사는 방콕에서 보석가게 사업을 열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교회에 와서 주일학교 교육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지혜를 주님께 받아서 시간과 사업 그리고 주일학교 어린이들의 신앙에 주님을 잘 심어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8. 교인들의 제자훈련 (주부들, 남편들, 청년들, 중고등부 제자팀)



주님의 은혜가 각 그룹별 제자 훈련팀 멤버들을 신앙생활과 믿음이 일치하는 제자들로 훈련해 가도록 기도합니다. 요즘 교인들의 삶에 주님의 은혜가 큽니다. 교인들의 생활의 변화가 주변 가족원들에게 영향력을 주고 있습니다. 생활전도의 힘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주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이제 그 불신 가족들이 교회에 와서 인격적으로 주님을 만나고 주님의 제자로 성장해 가도록 기도해 주세요.









9. BFC 교단 가족 수련회

태국 교단 BFC의 모든 교회들이 30일부터 4월1일까지 3일 동안 모여서 가족 수련회를 합니다. 우리 교인들도 모두 잘 참석해서 주님의 특별한 은혜를 받고 그 은혜에 감동된 사람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의 사랑의 계명에 대해서 깊은 체험과 기도 응답들을 많이 받도록 기도합니다. 그래서 각자의 삶에서 주님의 능력이 힘 있게 드러나도록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도록요.



10. 규진(다니엘) 학업과 이선교사 건강

규진이는 이제 대학교 2 학년 과정을 5월에 마무리 하고 방학 때 청소 아르바이트로 다음 학기 생활비를 잘 준비해 놓고 다시 3학년 때 또 열심히 공부해서 학업을 잘 해 나가도록 기도해 주세요. 규진이가 자신의 인생을 하나님께 어떻게 드리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 것인지 잘 훈련되도록 기도합니다.이선교사가 건강하고 브랜치 리더로 선교사들의 멤버 케어를 잘 감당해서 선교사들을 격려고무 해서 각자가 선교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돕는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합니다.



여러분들의 삶의 현장에도 주님의 은혜가 크게 둘러져서 모든 것을 인도해 가시길 기도합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태국에서 하하네(하홍종, 이혜정, 규진[다니엘]) 드립니다.


Hong Jong Ha

202 Moo. 6

T. Thapho A. Mueang Phitsanulok 65000 Thailand

* Phone number : 66-84-373-8770

* LG 070폰: 070-8231-0520

* E- mail address: amenhana@hanmail.net

* 카카오톡ID : hahane

(혹은 전화번호 66-84-373-8770을 저장하시면 카톡에 친구신청이 뜹니다.)

* 연락관리자: 장영선 010-6327-2794, aba1124@hanmail.net







© 2023 by Key Lessons.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Wix Facebook page
New-Instagram-logo.jpg

ADDRESS

1 Antioch Ave. Conshohocken, PA 19428

admin@pgmusa.org

Tel: 610-397-048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