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겸 선교사(케냐) 11월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케냐는 지금 대통령 재 선거를 한 후에 사회가 매우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곳곳에 데모와 폭동 등이 난무하고 특히 외국인들은 대사관에서 비상 식품을 비치하고 외부 출입을 자제 하라는 공문을 보낼 정도 입니다. 9월중에 다시 케냐를 방문 하려던 계획은 선거가 끝난 후로 미뤘었는데 아무래도 내년 1월달에나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을 나눕니다. 내년도 선교를 케냐로 오셔서 시골 교회가 영적으로 성장 하도록 도와주실 교회나 개인이 있으시면 보시고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는 원하시면, 제가 사는 San Jose 에서 너무 먼 곳이 아니면 방문해서 이것에 대해서 의논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지난번 e-mail 에도 말씀 드렸드시 케냐에는 일요일 예배가 신앙생활이 전부인 수도없이 많은 교회들이 있는데 이 교회에, 성경을 읽고, 성경을 공부하고, 전도훈련을 해줘서 나가서 전도 하도록 그리고 간단한 위생교육, 또는 필요에 따라서 기존의 우물에 hand pump 설치, 변소에 손 씻는 장치 설치, 오염된 물 정수 장치등 그 교회(지역)에 필요한 것들을 훈련해주고, 재료들을 공급해 주어서 시작하도록 하나님의 사랑을 복음과 함께 나누길 원하시면 e-mail 로 알려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자기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팀을 만들어 선교지로 가서 사역을 하는 것으로 단기선교 보다는 일종의 "전문인 선교" 입니다. 예를 들면, 교회에서 성경교사, 유년 주일학교 선생, 전도팀, 사회에서 전문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참여 하면 더욱 좋겠지만, 그러나 선교에 마음이 있으신 분들은 훈련을 받으시고 가서 도와 주실 수가 있습니다.


지난번 우물을 파주고 TEE 성경공부를 하도록 도와 주었던 케냐 KAG Church 의 Muchiri 목사님 교회가 벌써 TEE 성경공부 1, 2 권을 끝내고 제 3권을 부탁해 와서 올해 말까지는 전체 교인들이 TEE Bible study 에서 배운 전도지 (leaflet) 를 가지고 그 지역에 나가서 복음을 전하고 내년에 제 3권 성경공부를 하라고 조언해 주었는데 받아드려서 그렇게 하겠다고 했습니다. 더욱이 반가운 소식은 Muchiri 목사님과 함께 tea fellowship 을 하시던 19개 교회의 목사님들이 TEE 성경공부를 자신들의 교회에서도 시작하기 원해서 교회 사정을 알기 위해서 survey form 을 보내 드렸었는데 보내온 내용에 의하면;


19개 교회에 53명의 소그룹 리더, 30명의 어린이 주일학교 교사들 합처서 102명인데 Muchiri 목사님 교회에서는 장소가 좁아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형편이 안되어서 우선 목사님들만 모여서 함께 성경공부를 내년 1월 부터 시작하기로 했고, 6 과를 끝낸 후 부터 나머지 소그룹 리더들과 어린이 주일학교 교사들은 각 교회의 목사님들이 예배시작 전에 모여 공부를 하고 그룹 리더들이 소그룹 모임에서 인도 하는 식으로 전체 교인들이TEE 성경공부를 하기로 했고, 내년 1월에 제가 케냐에 가서 필요한 TEE 성경공부 책들과 성경읽기 표를 만들어 줄 계획입니다. 19개 교회에 속한 전체 교인들은 어른들이 672명 어린 아이들이 450 명으로 이 TEE 성경공부를 통해 각 교회 마다 교인들이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그래서 지역에 복음과 함께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더욱이 깨끗한 물 과 위생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육체적인, 영적인 건강한 삶을 살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바라기는, 미국에 있는 교회들이 이 19개 교회들 중에서 한 교회 씩 맡아서 교회의 “케냐 선교” 사역으로 정해 계속적으로 관계를 맺고 성장하도록 도와 주시기를 바랍니다. 성경공부를 시작하려는19개 교회의 information 을 attach file 에 넣었습니다, 열어서 보신 후 저들을 돕기 원하시면 알려주십시오. 케냐 시골교회 어른과 아이들 합쳐서 약 1,200 명의 교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공부하도록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또한 선교지의 영적 성장이 힘든 교회를 뒤에서 도와 저들로 하여금 지역에 전도와 타 종족에 선교를 하도록 하는 선교 전략을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시고 문을 열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께서는 선교를 선교회가 아닌 교회에게 맡기셨습니다. (마태 28:18-20)이 일에 함께 참여 하시어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저들은 신앙생활을 하면서 이제 까지 한 번도 체계적인 성경 공부를 해 본적이 없는 분들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작은 불씨가 되어 하나님 인도하심 속에서 케냐 전역으로 퍼져나가게 기도 해 주십시오)




내년에 케냐 선교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미리 준비 하시도록 필요한 훈련 내용을 간단히 적습니다.


1. M'Cheyen's Bible reading schedule: 성경 읽기표 사용법의 설명과 함께 전 교인들에게 나누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