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양용태 선교사 10월 그리스 소식


사랑하는 하나님 나라 가족들께 드리는 10월 그리스 소식


이번 소식은 긴 글이 됩니다. 그 만큼 간절한 기도 제목이기 때문입니다.

2001 년 알카이다 테러범들이 미국 을 공격한 이후 아프간 난민들이 그리스에 건너 와 아테네 시내의 한 공원에 머물렀는데, 이 난민들은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필요인 먹는 것 ,입는 것 그리고 잠자리 와 자신 들의 안전을 갖지 못한사람들임을 보게 되었고 , 긴급한 일 인지라 ,이런 일을 한 번도 경험하지못해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는 상태에서 이 긴급한 일을 감당할 조직도 ,예산도,계획도 없이 할 수 있는 것들을 동원하여 난민들이 가장 필요한 것들을 도울 수 있는 것들을 찾아 도와주는 일로 난민 사역이 시작 되었습니다.

잠시면 끝날 줄 알고 시작한 일이 거리 와 공원에서 3년 넘게 저들의 필요를 도와주면서 사역 할 공간이 없으면 복음을 전할 수 없음을 깨닫고 사역 공간을 위한 기도 가 시작 되자 2004년 공간 임대가 이루어 져 ,공간에서 (선교센터) 사역이 시작 되니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됨 ) 예수님을 영접하는 사람들이 나오기 시작 하여 교회가 개척 되어 구호 사역과 더불어 교회 사역을 (예배와 성경공부) 하게 되었습니다 .


이렇게 사역을 해오는 가운데 사이 2014 년에 시작 된 시리아 난민을 포함한 백만명의 난민들이 그리스에 건너오기 시작했고 , 수 많은 난민들이 지중해에서 해상 사고가 발생하여 목숨을 잃었는데 그들 중에 쿠르도 난민 아이 하나가 터어키 해변에서 발견된 사진이 국제 사회에 알려 지며 그리스로 건너오는 난민들이 세계의 뉴스가 되었습니다. 이를 기점으로 난민들 사역에 하나님 백성들이 동참이 이루어지기 시작 해 수 많은 장, 단기 난민 사역자들 과 단기 선교팀들이 그리스에 오게 되어 여러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여러분들과 함께 난민들을 통한 모슬렘 선교를 위해 함께 기도하고 있다고 고백드립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아래의 글 처럼 난민 성경학교가 시작 되었습니다.


난민 성경 훈련원의 시작


2001년 난민 어 2014년 새해가 시작되며 저희들이 이땅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삶과 사역의 동기와 의미 ,방향을 다시 (재확인) 하나님의 뜻과 인도하심을 믿음으로 듣고 깨닫기를 원하여 결정한 2014년 한 해 동안 주일 설교 묵상 말씀이 (매주일 한 장 씩)창세기 였습니다.

14장을 묵상하며 아브람이 집에서 길리고 연습한자 삼백십팔인을 (trained man)데리고 사로잡힌 롯을 찾아 오는 (He recovered all the goods and brought back his relative Lot and his possessions)말씀에서 훈련원의 비젼을 보게 되어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주님의 사역이 사로잡혀간 자들을 되찾고 ,회복시키고 ,찾아오는 사역이며 이를 위해 훈련해햐 할 사명과 소명을 말씀으로 깨닫게 되어 훈련원에 대한 준비 기도 가 시작 되었고 2017년 첫 3개월 과정 난민 성경 훈련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윗글처럼잉태된난민성경훈련원시작을앞두고아래글처럼기도가시작되었습니다


(2017년 8월 5일 주님께 드린 기도문)


훈련원 1일차 기도


훈련원 개원을 앞두고 의지 할 것은 말씀이 육신이 되시는 주님 밖에 없어 말씀으로 얼굴을 돌려 간구 합니다.개원 하는 날 까지 창세기 50장을 하루에 한장씩 묵상하며 말씀 속에서 무었을 위해 기도 할지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할 것입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 하셨습니다그런데 그 땅은 지금처럼 짜임새 있는 모습이 아니었고 생물하나 없이 텅 비어 있었습니다.어두움이 깊은 바다를 덮고 있었고 하나님의 영은 물 위에서 움직이고 계셨습니다.

그 때에 하나님 께서 말씀하셨습니다.빛이 생겨라 !그러자 빛이 생겼습니다.

1일 차 말씀인 창세기 1장의 말씀은 큰 격려며 믿음의 말씀이 됩니다.

아직은 창세기 말씀처럼 텅 비어 있는 존재하지 않는 훈련원입니다.그렇지만 하나님의 영이 텅비어 있는 학교 위에 움직이시고 계심을 믿게 하십니다.

성령님이 움직이시고 하나님이 말씀 하시면 말씀이 실제하시게 됨을 믿게 하십니다.

기도 제목

1)훈련원이 하나님의 영의 인도 하심을 따라 학생들 과 강사님들 그리고 운영 위원들이 모여 지게 하소서

2)말씀으로 시작 할 수 있도록 하나님 말씀을 보게 하시고 듣게 하시고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렇게 시작 된 난민 성경 훈련원이 2021년 10월 12일 제 8기 난민 성경 훈련원 개원을 앞두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말미암아 비 대면으로 학교가 운영 되기에 이번 학기에 강의 하시는 선생님들이 비 대면으로 2번 모여 함께 모여 기도 할 수 있었고 더 많이 모여 함께 기도로 준바 하기로 해서 이번 학기 시작 하루전 10월 11일 다시 모여 기도하기로 했습니다. 난민 성경학교 훈련을 위해 함께 기도하시길 원하시면 이 주소로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10월 11일 그리스 시간 오후 5시)

Zoom 회의 참가

https://us02web.zoom.us/j/84891845476?pwd=R0toODNXZWtwb2dPSG0xTndGWFYwUT09

회의 ID: 848 9184 5476,암호: 915044,현지 번호 찾기: https://us02web.zoom.us/u/kcr5RHybhN

1990년 그리스 선교사로 이 땅에 왔으니 저희 인생의 반절 이상을 그리스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런 세월 동안

선교지는 창세기 1 장의 글처럼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Now the earth was formless and empty ,darkness was over the surface over the waters 이런 선교지에서 하나님의 신은 난민 선교를 시작하게 하시고 ,교회가 개척되게 하시고 ,성경학교가 운영 되게 하시고 이제 아래의 글처럼 The house of the Lord 가 시작 되게 하십니다.

2017년 성경학교를 시작하며 성경을 묵상하며 찾아지는 기도제목을 아래의 글처럼 작성하여 카톡 기도방에 나누는 일을 하는 가운데 금년 2월 11일 이사야 57장을 묵상하며 카톡기도방에 나눈 글입니다.

이사야서를 통해 찾아가는 성경 훈련원 기도제목 2021년02월 11일 (57)

스위스 선교사님이 자녀들 과 함께 아덴에서 약 200km떨어진 시골에 20000제곱미터 땅에 처음에는 캠핑카에서 살며 집을 지으며 스위스에서 산 딸기를 갖어와 농장을 일구며 성경 배포사역을 하셨읍니다.

2014년 시리아 백만 난민들이 그리스에 왔을 때 저희가 공원에서 성경 과 음식 그리고 구호품을 나눌 때 이 선교사님도 성경을 배포 하다 만나 교제를 나누어 오던 선교사님 입니다.

이렇게 관계를 맺게 되어 3년전 이 선교사님 농장에서 케나다 에서 오신 단기 선교팀들과 함께 사마리아 열방교회 식구들 여름 수련회를 이곳에서 하며 이런 곳이 있으면 함께 먹고 자며 기도와 성경 훈련을 운영 하면 좋겠다라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 (이 농장에는 집 한채와 12개의 카라반이 있습니다)

농장일을 하던 자녀 부부가 아이들 교육 때문에 스위스로 귀국 해서 더 이상 농장을 운영 할 수 없게 되자 농장을 팔고 귀국하기로 했다고 하며 지난 해 스위스 선교사님께서 저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이 연락을 받으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가운데 있는데 오늘 본문의 말씀 이사야 57:13“그러나 나를 신뢰하는 자는 땅을 소유할 것이며 나의 거룩한 산을 유산으로 물려받을 것이다. ”

이 기도 제목이 되었습니다.

어제 본문에서 이 기도 제목을 작성했다가 올리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아래의 글에서 소개하는 스위스 선교사님이 그저께 저에게 전화를 받지 못해

무슨 멧세지를 저에게 줄 지 확신 할 수 없는 가운데서 기도 제목을 나눌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 땅을 팔지 , 않 팔지 확답을 듣는 전화였기 때문입니다.

어제 스위스 선교사님이 확답을 주셨는데 확실히 팔고 귀국하기로 결정 했다고 합니다.

이제 주님의 뜻을 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만약에 하나님이 뜻이라면 이사야 56장 말씀처럼 이 공간은 만민이 기도하는 공간이며 ,성경 훈련원이 될 것이며 , 중동 지역에서 수고 하시는 모슬렘 권 과 유럽에서 수고 하시는 사역자님들이 휴식을 취하고 재 충전하는 역할을 하는 하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어제 스위스 선교사님 과 통화하며 이사야 57장 13절 말씀을 소개드리며 이 땅은 선교사님이 기도 하며 찾은 땅이고 선교사님이 기도 하는 땅이니 거룩한 땅이라고 말씀드렸더니 매우 좋아 하셨습니다.

이 공간에 하나님의 뜻이 있다면 하나님의 뜻대로 진행 되어지도록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 스위스 선교사님 과 이루어지는 대화가 아버지의 뜻에서 나왔다면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 지게 하옵소서

이렇게 2월 11일 기도방에 기도 제목을 올렸는데 3월 3일 아래와 같은 연락울 받아습니다

선교사님

오늘 저희가 OOO에

000 $ 수표로 보냈습니다

선교사님 저번 보내주신

소식중에 스위스선교사님이 은퇴하시면서

딸기농장을 파신다는

소식듣고 그농장을 양선교사님 부부 한테 주님이

주시는 그런마음이들엇읍니다

그래서 그 씨앗헌금으로

작지만 000불(미국달러)

보내드립니다

계속이일이 이루어지도록

기도 하고 있습니다.

농장 구입 기도가 시작 된 이후 많은 어려움 과 반대들이 있었지만 어러움과 반대들이 많아 질 수록 말씀 묵상을 통해서 보여지는 기도를 하나님께 드리며 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에 하나님의 뜻이 있다면 하나님의 뜻대로 진행 되어지도록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 스위스 선교사님 과 이루어지는 대화가 아버지의 뜻에서 나왔다면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 지게 하옵소서



이 글을 읽으시는 두란노 난민 성경 훈련원 기도 방에서 기도하신 분들중에 헌금 소식을 주셨고, 아래와 같이 헌금 소식을 전해 주시었 습니다.

이런 헌금 소식을 아래의 8월에 드린 선교 편지에 올렸습니다.


8번은 새로운 헌금 소식 입니다.

통장에 입급 된 헌금 :1: 1000 $ (씨앗 헌금+5천 5백 만원 ), 2: 2천만원 ,3 : 1백 만원, 4: 7백 만원

통장에 입금 되지 않았지만 약속된 헌금: 5: 100,000$ , 6 :100,000 유로, 7:10,000 영국 파운드, 8 : 10,000유로

이런 농장 헌금이 모금 되고 아래와 같은 결정으로

사마리아 선교회 이름으로 농장을 구입하게 됩니다.


개인 명의로 할 것인지 사마리아 선교회 명의로 할 것인지 여러 이유로 갈등이 있었지만 “이는 만물이 주 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 로마서 11: 36 ” 주님말씀을 따라 이 농장의 소유권을 주님께 믿음으로 드리기 위해 사마리아 선교회 명으로 구입하기로 결정하고 사마리아 이사회에 통보하였고 이사회의 결의가 이루어 졌습니다.


이런 이사회의 결의에 따라

이사회가 결정하기 위해 이사들이 농장을 방문 하였고 농장 소유주인 흐리스토프 선교사와 긴 논의 와 협상 가운데 최종 구입가격이 결정 되었습니다 (250,000 유로 )

간략하게 정리하면


농장 인수에 필요한 헌금

구입 금액 250 ,000 유로 + (세금 + 변호사 비용 + 서류 진행 대행회사 비용 금액은 아직 저확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약 10% 정도 알파 +유로 가 필요 합니다 ) =250,000 유로 +알파 유로 입니다.


오늘 인터넷 검색을 통해 본 환율로 이 모든 헌금을 (입금 된 헌금 + 약속된 헌금 )계산 해 보니

한국에서 올 헌금 83,000,000원 = 65.000 유로 + 100,000$= 86,000 유로 + 10,000영국 파운드 = 11,700 + 100,000+ 10.000 유로 합계 = 272,700 유로


지난 번 서신에 농장 인수 서류를 위해 기도 부탁드렸는데 이제 서류 준비가 완료 도어 세무서 신고 과정을 거쳐 지불하고 싸인하는 일이 남아 있습니다.


이 모든 되아지는 일들을 보면서 창세기의 말씀처럼 formless and empty ,darkness 위에 하나님의 신이 운행하시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의 은혜을 목도하게 하시어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며 하나님께 존귀와 감사 그리고 영광돌리게 하십니다.

이일에 기도 와 후원 으로 함께 여러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농장 인수를 앞두고 하나님께 눈을 고정하지만 수 많은 염려와 걱정들이 제 마음속을 파고드는 것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 연약한 저를 하나님께서 오늘 말씀 묵상을 통해 아래 와 같이 고백하게 하십니다.


오늘 묵상 나눔 입니다.

시편을 통해 찾아 가는 기도제목 04 10 2021 (108) (82 )

시편 108

1하나님이여 내 마음을 정하였사오니 내가 노래하며 내 심령으로 찬양하리로다

2비파야, 수금아, 깰지어다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

3여호와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고 열방 중에서 주를 찬양하오리니

4대저 주의 인자하심이 하늘 위에 광대하시며 주의 진실은 궁창에 미치나이다

5하나님이여 주는 하늘 위에 높이 들리시며 주의 영광이 온 세계 위에 높으시기를 원하나이다

6주의 사랑하는 자를 건지시기 위하여 우리에게 응답하사 오른손으로 구원하소서

7하나님이 그 거룩하심으로 말씀하시되 내가 뛰놀리라 내가 세겜을 나누며 숙곳 골짜기를 척량하리라

8길르앗이 내 것이요 므낫세도 내 것이며 에브라임은 내 머리의 보호자요 유다는 나의 홀이며

9모압은 내 목욕통이라 에돔에는 내 신을 던질지며 블레셋 위에서 내가 외치리라 하셨도다

10누가 나를 이끌어 견고한 성에 들이며 누가 나를 에돔에 인도할꼬

11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버리지 아니하셨나이까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 군대와 함께 나아가지 아니하시나이다

12우리를 도와 대적을 치게 하소서 사람의 구원은 헛됨이니이다

13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용감히 행하리니 저는 우리의 대적을 밟으실 자이심이로다


디도서 말씀 (3: 4-7 ) 처럼 구원을 알기 까지 내가 알았던 생명은 생물학적인 생명였습니다 .

그런데 디도서 말씀처럼 1980년 청년부 수련회를 통해 구원을 얻은 다음 지금에 이르는 가운데 말씀을 깨달아 가며 알아가는 생명은 하나님의 사랑이 내 마음에서 살려지는 것이 생명임을 깨달아 갑니다.


요한 복음서는 이렇게 표현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울 얻게 하려 하심이라 ”


거듭난 생명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디도서 3: 4-7 성령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풍성히 부어주사 ) 하나님의 사랑이 마음가운데 부어지는( 로마서 4: 24- 5: 5 소망이 부끄럽게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 순간부터 갖게 된 놀라운 생명입니다.


디도서 3 : 4-7 말씀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부어진 하나님의 사랑이 어떻게 우리 마음에 부어졌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부어진 하나님의 사랑을 덧 입은 자들이 어떻게 살아갈지 로마서

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

8장의 31-39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 느니라



오늘 시편처럼 기도 할 수 있고 고백할 수 있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통해 부어주신 하나님의 의롭다 하심을 얻어 부어주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가운데 살려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살려지지 않으면 우리를 감싸고 있는 곤고나 환란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을 무었으러 이길 수 있겠습니까 ?


오늘 말씀을 묵상하며 요한 계시록 말씀을 함께 묵상하며

(2: 2-7 내가 네 행위와 수고와 네 인내를 알고 또 악한자들을 용납지 아니한 것과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드을 시험하여 그 거짓된 것울 네가 드러낸 것과 도 내가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노라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 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오직 네게 이것이 있으니 네가 니골라 당의 행위를 미워하는도다 나도 이것을 나도 이것을 미워하노라 귀 았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 찌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 과실을 주어 먹게 하리라 )


거듭날 때 부어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요한 계시록 말씀으로 저의 영적 상태를 점검하며 회개하는 시간을 갖으며 죄 용서함 받는 회개를 이루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간구하는 시간이 됩니다.


주님 ! 하나님의 사랑이 증거 되어지는( 딛도서 3: 3-7) 두란노 난민 성경 훈련원 과 THE HOUSE OF THE LORD 사역으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님 ! 하나님의 첫 사랑이 회복되는 (요한 계시록 2:1-7)두란노 난민 성경 훈련원 과 THE HOUSE OF THE LORD 사역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 하나님의 첫 사랑을 기억하고 간구하며 살기로 작정하는 역사가 일어나는 하루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모든 것이 주님으로 부터 시작 되어 주님께 되 돌려 드리는 사역이 되길 기도 합니다.


또한 함께 기도 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보길 간절히 원합니다.


이 일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 앞에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2021 년 10월 4일 아덴에서 양용태 &김 미영 선교사


Ps 모슬렘 난민 사역을 위해 월 -금 요일 까지 매일 성경 한장을 묵상하고 찾아 지는 기도 제목을 기도 방에 올리고 있습니다 . 성경에서 찾아지는 기도 제목으로 모슬렘 난민 선교를 위해 함께 기도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저의 이글을 읽으시고 카톡에 댓글을 주시면 기도 방에 초청드려 성경을 통해 찾아 지는 기도 모슬렘 난민 선교를 같이 기도 합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