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신 선교사 (크로아티아) 4/5월 기도제목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에게 재앙을 내리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 하셨느니라 하라 하매 백성이 머리숙여 경배하니라"

(출애굽기 12:27)

꽃과 나무들이 각종 색깔로 옷입고 하늘을 향해 팔을 벌리며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하는 5월이 되었습니다. 주님 안에서 평안하셨는지요? 팬데믹의 위세가 크로아티아를 비롯한 인근 국가들에 아직도 창궐합니다. 증가되는 확진자 수와 지연 되는 백신 공급으로 인해 암울한 시기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크로아티아 정부에서는 7월 말까지 반 이상의 성인이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될 것이라 발표했지만, 작년에 이어 올 해에도 주 산업인 관광업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국가 경제가 매우 어려운 국면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이와같은 시기에 주께서 긍휼을 베푸시고, 국가 지도자들은 정쟁이 아닌 섬김과 화합의 자세로 국난을 헤쳐나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가족

정애선교사는 갑상선 수술 후 방사선 요오드 치료를 잘 받았고 많이 회복되어 가는 중에 있습니다. 1 년여 간격 으로 두 번의 큰 수술을 받았지만 주님의 변치않는 약속의 말씀과 동역자님의 뜨거운 기도에 힘입어 낙망하지 않고 오히려 용기를 얻습니다. 추후 몇 차례의 팔로우업이 예정되어 있고, 막내 조이와 함께 5월말 선교지 방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일 년간 비대면 으로만 만나 왔던 그리운 지체들과 친구들을 다시 볼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충만합니다.


2. 갈렙미션

오늘은 오랫동안 기도하며 준비 해오던 선교현장에서의 비거주 단기체류 선교사역에 대해 나누려 합니다. COVID19로 인해 지연 되었던 모집과 훈련과정이 비대면 온라인 환경에서도 가능하다는 판단하에 먼저는 파송 교회에 이 사역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간략하게 소개해 드린다면...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이 소정의 과정을 마치면, 약3개월 가량 선교지에 체류하며 관계전도(친구만들기)를 통해 현지의 작은 교회들을 격려하며 돕는 사역입니다. 모집대상은 교회에서 제자 및 사역 훈련 경험이 있고, 손님 대접 하기를 좋아하는 시니어 성도님이나, 연령에 관계 없이 시간을 헌신할 수 있는 분도 가능합니다. 신청한 분들은 주 1회 (총10회) 온라인 강의에 참여해야 하는데 강의내용은 주로 현지 문화이해와 실질적인 준비내용을 안내해 드리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갈렙 미션은 선교사 가 오랜기간 현지에서의 삶과 경험을 통해 선교지의 필요가 있고 효과적이라 판단된 사역이고, 동시에 한인교회내의 우수한 사역자원들이 해외선교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따라서 참여자 자신과 교회에 유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이 종료되어 여행이 허용되는 시점이 되면 사전 오리엔테이션(훈련)을 받으신 분들이 신속하게 선교현지로 배치되어 집니다. 선정된 5개 지역에 네 분이 한 조가 되어 현지교회(0~20명 출석)의 예배와 기도모임에 참석하며 주1회 이웃(1명 이상)을 초청해 친교의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사역입니다. 따라서 평상시 교회 소그룹에 참여한 분들은 얼마든지 감당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은 올해 6~8월,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은 9/13~11/21, 선교지 체류기간은 내년 2022/4/4~6/26(예정:코비드종료후)입니다. 매해 두 번에 걸쳐 시행될 예정인데 신청서와 구체적인 내용은 별지를 통해 공고해 드립니다. 전도를 통한 복음의 확장이 어떤 역경속에서도 중단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선교사와 현지지역교회, 그리고 갈렙미션에 지원할 지체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3. 일대일

매주 수요일 나이지리아에서 온 사이러스 아보쉬 형제와 일대일양육을 시작한지 4주째가 되었습니다. 피부색 이 다른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현지인들이 무의식적으로 표현하는 것들에 많은 상처가 있음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과 비슷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거라 생각하며 저희 IBF다민족교회를 찾아왔다고 합니다. 쉬는 날 없이 식당에서 일하면서도 일대일모임을 통해 힘을 얻는다 고백하는 형제에게 주님의 은혜가 넘쳐나길 기도합니다.


가정의 달 5월에 위로부터 주시는 하늘의 평강과 인도 하심이 동역자님 가정과 사역위에 늘 함께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이번달 특별히 저희를 위해 기도해주실 제목은요...

1. 조속한 COVID19 종식과 백신접종이 지연되지 않고 신속히 진행되게 하소서.

2. 크로아티아 민족 복음화 – 성경진리에 눈이 열리는 크로 민족되게 하소서.

3. 다민족교회

(1) COVID19 이후를 잘 대비케 하소서 – 예배 전도 교육 친교등.

(2) 5대양 6대주에서 온 다민족이 참여하는 IBF교회 되게 하소서.

(3) 새예배처소(땅&예배당) 허락하소서.

(4) 브랑카자매 굳건한 믿음위해. (5) 1:1양육 – 사이러스 아보쉬형제와의 만남 & 직장에서 인정받도록.

4. 리예카 교회의 밀란목사가 인도하는 양육과정(4명) 끝까지 잘 마치게 하소서.

5. 동역(말씀&주교사역)자 확보및 갈렙미션 홍보&모집에 진전이 있게 하소서.

6. 선교사가정 – 은혜충만 영육건강 조이학업. 여행안전-정애&조이(5/28)

현지주소: Mr. Chanshin Samuel Park

Kurirski Put 25, 51000 Rijeka, Croatia

haliusva@gmail.com +385.95.5430.677

미국주소(후원): PGM/Rev. Chanshin Park

1 Antioch Ave., Conshohocken, PA 19428

(tel) 610-397-0484 admin@pgmusa.org

박찬신 김정애 & 은우 지우 조이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