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아프리카권역
PGM 선교사 현황 : 31개국 453명
PGM 선교사 유형
-
Here & Now 선교사: 해외 파송 선교사와 동일한 의무와 권리를 가지고 선교사의 삶을 살게 됩니다. 단지 삶의 터전을 정리하고 주님이 허락하신 땅으로 가는 대신에 지금 살아가고 있는 삶의 터전에서 자비량 선교사로서의 삶을 살게 됩니다.
-
해외 파송 선교사: 현재의 삶을 정리하고 주님이 원하시는 땅과 종족을 향하여 파송을 받고 일정한 후원과 자비량 사역을 통하여 선교를 감당합니다.
선교사, 지역교회 그리고 PGM의 협력
PGM선교회의 특징들 중 가장 차별화된 특징은 선교의 주체가 선교단체 또는 선교사 개인으로 한정되어 있지 않고 PGM선교회, 지역교회, 선교사 개인이 협력하여 각자 동등한 주체성을 갖습니다. 즉 PGM과 지역교회 간의 동역과 협력의 관계, PGM과 선교사 간의 신뢰와 사랑의 관계, 그리고 지역교회와 선교사간의 사역의 Ownership을 나누는 관계를 확립하게 합니다.
-
PGM: PGM선교회는 지역교회에 다양한 선교 훈련, 선교 프로그램, 선교 정책 개발 등의 동역을 함께 이루어갑니다. 그리고 파송 선교사들에게는 선교사 돌봄, 전문 선교팀을 통한 사역의 지원 그리고 후원교회와 후원자 발굴 등을 통하여 협력하여 신뢰와 사랑의 관계를 유지합니다.
-
지역교회: 지역교회는 선교 훈련생을 동원하고 선교훈련을 받은 후보생들의 OJT를 실시하며 PGM 선교회를 후원합니다. 그리고 파송선교사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단기 선교팀을 파송하여 사역을 지원합니다.
-
파송 선교사: 현장에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선교의 주체로서 현지 선교의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선교정책을 현지화하는 역할을 감당함으로 다양한 정책을 실행, 평가, 분석, 개선을 통하여 개발하여 갑니다. 또한 지역교회에 선교적 도전과 선교현장과 사역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교회와 선교사가 서로의 사역의 Ownership을 가지고 소비적 선교에서 생산적 선교로, 한시적 선교에서 미래 지향적 선교로의 발전을 이루어 갑니다.
PGM 선교 주체의 상호보완성
STRENGTHENING LOCAL CHURCH AND EQUIPPING MISSIONARY